[하이맨의 현장 출동] 변화는 소통으로부터!

Story/효성


효성인이 묻고 효성인이 답한다. 변화는 소통으로부터!

 

 

교체된 노후 pc, 임직원 대상으로 판매하면 어떨까요?

 

 

주요 댓글

 

기업문화팀 : 안녕하세요! 건의해주신 사항에 대해서 관련 부서인 정보인프라팀의 답변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1. PC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S/W(OS 등) 라이선스 지원에 문제가 있습니다. 회사가 구매한 라이선스를 개인에게 할당하면 라이선스 수량이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보고되고, 그 수량이 초과되면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라이선스를 추가하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2. 매각 가능한 PC의 사양 및 도입 연도가 너무 오래되어(2007년도 도입 제품) 잦은 고장이 예상되고, 고장이 나면 A/S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한 번 매각한 적이 있었는데, 매각하면서 A/S는 해줄 수 없다고 했으나 그럼에도 수리 요청이 많았습니다. 


3. 매각 대금의 회계 처리가 쉽지 않습니다. 그 당시 매각 때에도 회사는 매각 대금을 받지 않았고, 매각하기 위한 클렌징 작업, 배송, 포장 등을 고려해 실비를 당사의 A/S 업체가 받았습니다. 

 

상기와 같은 제약 사항이 있어 사내 매각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제고해볼 만한 건의 사항이었으나 위와 같은 사유가 있으므로 고려해주시고, 또 다른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 건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주요 댓글

 

박한규 : 안녕하세요. 총무팀 박한규입니다. 먼저 분리수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사무실 내 분리수거함을 설치할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가능한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다는 원칙으로 개인별 쓰레기를 수거해 분리•처리하는 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와 관련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총무팀을 찾아주십시오. 

 

정유조 : 새로 공사한 탕비실의 쓰레기통 공간이 두 개이니 하나는 쓰레기, 하나는 분리수거로 쓰면 되지 않을까요? 부족하다면 화장실 복도 벽 쪽에 분리수거용 쓰레기통을 추가로 설치하면 어떨까요? 청소하시는 분의 수고도 덜 수 있고 사무실에 쓰레기통 개수도 줄일 수 있어서 말씀하신 공간의 효율적 활용에도 좋을 것 같아요. 잘 살펴보면 사무실에서 나오는 쓰레기 대부분은 종이거나 병, 캔이거든요. 저희 팀에서는 기존의 쓰레기통을 활용해 분리수거를 시행하고 있는데 정말로 폐기할 쓰레기는 별로 없었습니다.


┗ 박한규 : 탕비실 쓰레기통의 경우 13층과 10층에만 2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타 층은 공덕개발 요청에 따라 통일된 규격의 쓰레기통 1개만 들어가 있어 말씀하신 탕비실 쓰레기통 활용 안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상기 내용에 대해 공덕개발과 다각도로 검토해보았으나, 앞서 말씀드렸듯 공간이 넉넉하지 않으며, 설치가 가능하다 해도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또 미화원이 분리수거용 쓰레기통을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2회에 걸쳐 수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력 손실과 임직원들의 편의를 고려해 기존 방식이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말씀해주신 분리수거 안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맨

 

와우! 멋진 제안들이십니다. 평소 사내 이곳 저곳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진정한 효성인들이시네요. 몇몇 이유로 쉽게 바꾸지 못하는 것들도 있지만, 이런 소통을 통해 더 좋은 아이디어도 팍!팍! 나오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여러 가지 제안 아끼지 마시고 통통게시판에 올려주세요. 확실한 피드백도 보장합니다.


 

정년퇴직자 명단 공지

 

 

주요 댓글

 

마이클_L : 강추합니다.  

제네시스쿱 : 찬성 한 표 추가합니다. 

정정당당 : 그분들의 땀이 효성의 밑거름이라고 생각합니다. 격하게 추천합니다.  

^O^ : 정말 좋은 제안 같습니다.  

미친듯한삶 : 사진에다가 후배들에게 바라는 말까지 해서 전사 공지!

Lomy☆ : 부친께서 다니시던 회사에서는 정년퇴임할 때 퇴임자분들과 가족들이 모두 모여 퇴임식을 했습니다. 반평생을 열심히 회사를 위해 보낸 가족 같은 분들이신데 가는 뒷모습이 쓸쓸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쮦 낙동강 : 정말로 이렇게 좋은 것은 본받아야겠죠?  

그리피스 :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산업역꾼 : 고생 많았습니다. 앞길에 축복이 있으시길! 


》하이맨 

 

효성에서 정년퇴임을! 그분들 덕분에 지금의 효성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미친듯한삶’ 님의 말씀처럼 정년퇴임하시는 분들의 얼굴과 간단한 인사말을 공유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하이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