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크레오라, 高기능성 스판덱스 브랜드 리뉴얼

2014. 1. 8. 14:14




효성의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가 고기능성∙고감성 스판덱스의 브랜드 리뉴얼을 발표, 브랜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효성 크레오라는 일반 스판덱스와 달리 고기능성과 고감성을 갖춘 기능성 크레오라의 서브 브랜드를 8일 발표했습니다.



기능과 특장점 살린 브랜드명으로 바꿔, 성장세 높은 시장 공략 차원



효성 크레오라 브랜드 리뉴얼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효성 크레오라의 기존 제품명이 영문과 번호 조합으로 되어 있어 의류 브랜드 및 최종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성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각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성을 강조하고 특∙장점을 표현하는 브랜드명으로 바꾼 것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는 ▲나일론과 원단 생산시 다양한 컬러로 염색이 가능하여 색상 발현이 우수하고 세탁견뢰도가 높은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블랙컬러를 적용한 스판덱스 원착사(원사 생산시 검은색으로 생산되는 스판덱스)로 경쟁사에 비해 진하고 고급스러운 블랙컬러 구현이 가능한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저온에서 원단 제작이 가능하여 촉감이 부드럽고 에너지를 절감하여 친환경적인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등이 있습니다.


 

조현준 섬유PG장, “크레오라, 제2의 도약으로 글로벌시장 1위 질주”



효성 크레오라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노리고 있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크레오라는 생산 능력과 품질 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1위 제품으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크레오라의 제 2의 도약을 위해 전략적 마케팅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라며,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들의 기능성과 품질을 강조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높여 미주, 유럽 등 프리미엄 마켓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전세계 고객들의 마음 속에 최고의 스판덱스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글로벌 시장 1위를 질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효성 크레오라는 지난 2005년 고기능성 스판덱스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급변하는 전세계 시장 수요에 맞춰 다양한 기능성 스판덱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고기능성 크레오라 판매량은 지난 2011년 1,500톤에서 2014년 8,000톤 규모로 3년 만에 약 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의류 신소재에 대한 소비자 및 의류 브랜드의 수요가 늘면서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크레오라 프리미엄 서브 브랜드 알리려 글로벌 마케팅 활동 강화



다양한 서브 브랜드를 런칭한 크레오라



효성은 올해 리뉴얼된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를 적극 알리기 위해 브라질, 파리, 중국 등 글로벌 전시회 참가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주요 고객사인 원단업체 및 글로벌 의류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최신 의류 트렌드와 크레오라를 적용한 원단 개발 방법 등을 알려주는 크레오라 워크숍과 세미나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효성은 향후 지속적인 기능성 스판덱스 개발에 나서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서브 브랜드


기존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연상, 이미지 등의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신제품의 성공을 높이기 위해 활용하는 하위 브랜드.



세탁 견뢰도


세탁 후 색상이 변색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는 정도.



크레오라 및 서브 브랜드 설명


다양한 크레오라의 서브 브랜드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 행택(hangtag, 의류 등의 상품에 부착하는 품질표시표) 모음>



□ 스판덱스(Spandex): ‘섬유의 반도체’라고 불릴 정도로 고부가가치의 기능성 섬유이다. 석유화합물인 ‘폴리우레탄'이 주성분으로, 기존 고무실에 비해 약 3배의 강도를 가진다. 원래 길이의 5 ~ 8배나 늘어나며 원상 회복률이 97%에 이를 정도로 신축성이 좋다. 고무줄보다 가볍고 원래의 탄성을 유지하는 특성이 뛰어나다. 여성의 속옷이나 수영복, 스타킹, 유아용 종이 기저귀 등 거의 모든 의류 제품에 사용될 정도로 점점 그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있다.


□ 크레오라(creora®): 크레오라는 지난 1992년 효성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기업 최초로 독자 기술로 자체 개발한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이다. '크레오라'는 Creative와 Ora를 합한 말로, '21세기 창조적인 세상을 여는 최고의 스판덱스'라는 의미다. 특히, 'Ora'는 유럽에서 Gold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creora® Color+

나일론과 원단 생산시 염색이 되는 스판덱스로 우수한 염색성과 세탁 견뢰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Grin-through 현상(스판덱스를 사용한 원단에서 스판덱스의 본연의 색인 흰색 등이 보이는 현상)을 개선할 수 있고 원단의 색감이 깊고 선명하여 컬러풀한 의류용 원단 제직시 적합하다.


• creora® Black  

블랙 컬러의 원착사 제품으로 Grin-through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일반 스판덱스로 표현할 수 없는 깊고 고급스러운 색상을 발현할 수 있다.


• creora® Highclo™  

수영장 소독을 위해 사용되는 염소 성분과 세탁 및 가공 공정시 사용하는 염소계 표백제에 의해 스판덱스가 취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으로 주로 수영복에 적용되어 의류의 내구성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이다.


• creora® Eco-soft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낮은 온도에서 열 세팅이 가능한 제품으로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과 순백의 색감을 보여주는 스판덱스이다. 또한, 원단 제조업체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거나 열 세팅 공정에서 텐터의 속도를 높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 creora® SteamSet+  

스팀으로도 세팅이 가능하여 고온의 열세팅 공정 없이도 우수한 치수 안정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해 주는 스판덱스이다.


• creora® Comfort  

기저귀용에 적용되어 위생 용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creora® Power fit 

우수한 파워와 내열성을 가진 스판덱스로 고온세팅 및 재염시에도 원단의 파워를 유지시켜주며, 특히 분산 염료에 염색하는 폴리에스터 원단 생산시 고온 염색이 가능하여 뛰어난 색상과 우수한 견뢰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 creora® Soft fit 

부드러운 신축성과 파워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중시하는 양말, 스타킹 제품에 적합한 스판덱스이다.


• creora® Luminous 

데님 등에 사용되는 Core spun yarn 원사의 제조 공정 중 UV 광원을 이용하여 상대 원사 속 스판덱스의 끊어짐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제품으로 Core spun yarn의 품질 불량률을 낮출 수 있도록 해준다.



뉴스형 링크입니다.



☞ 컬러 속옷 · 스타킹用 효성 스판덱스 인기몰이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