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2014년 신년 운세

Story/효성


재미로 보는 2014년 신년 운세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드디어 2014년 새해가 밝았네요. 올해는 갑오년 말띠 해입니다. My Friend 효성 가족 여러분 중에도 말띠이신 분 많으시죠? 손! 갑오년의 갑은 푸른색에 해당하기 때문에 갑오년은 곧 푸른 말의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른색은 오행사상 중 목(木)의 기운에 해당합니다. 목은 진취적이고 활발한 속성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2014년은 여느해 보다 진취적이고 활발한 일들이 많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이처럼 활기찬 해가 될 것 같은 2014년! 올해의 운세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My Friend 효성이 재미로 보는 신년 운세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확인해 볼까요? 재미로 보는 운세인 거 다 아시죠. 느낌 아니까~



2014 갑오년 쥐띠 운세2014 갑오년 소띠 운세



<쥐띠>


스스로 노력으로 일이 진행되고 해결되는 해입니다.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예기치 않았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일을 시작하기 전에 꼼꼼하게 둘러보는 것 잊지 마세요! 또 중요한 일은 반드시 스스로 관리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2014년 쥐띠의 희소식은 애정운이 상승하는 시기여서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기회라고 합니다. 모쏠이었던 쥐띠 분들은 기대하셔도 좋겠어요!


<소띠>


주변 환경의 변화가 많아지는 2013년입니다. 직장에 다닌다면 부서의 이동이 일어나거나 이직을 할 수도 있겠어요. 일과 학업은 잠시~ 정체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성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욕심부리지 말고 어려움을 극복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매사에 침착하게 돌다리도 두드리며 건너는 신중함이 필요하답니다. 음메~



2014 갑오년 범띠 운세2014 갑오년 토끼띠 운세



<범띠>


범띠에게 2014년은 여러 면에서 최상의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물, 인연 등 여기저기서 좋은 소식이 들려올 확률이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잘 나갈 때일수록 발 밑을 조심해야겠죠? 차분하게 본인의 자리에서 한 우물을 꾸준히 판다면 큰 결실을 얻을 수 있는 해입니다. 

   

<토끼띠>


토끼띠는 갑오년에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 해입니다. 노력한 것에 비해 조금은 아쉬운 결과가 나오더라도 초조해하거나 실망하지 마세요. 해를 넘기면 크나큰 보답으로 돌아옵니다. 

중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두세 번 심사숙고하는 법이 필요합니다. 하던 일에 전심전력을 다한다면 연말 좋은 결과로 이어집니다. 



2014 갑오년 용띠 운세2014 갑오년 뱀띠 운세



<용띠>


용띠분들은 올해 술을 좀 줄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술로 인한 질병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 외에는 많은 부분에서 범띠와 비슷합니다. 

재물, 연애, 직장운 등 주변의 여러 곳에서 복이 들어오는 형태입니다. 평소에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했던 일이 있다면 올해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하지 않았던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뱀띠>


뱀띠에게 갑오년은 ‘안정’과 ‘행복’이 올해의 키워드입니다. 또 그동안 해 왔던 일에 대해서 리더십을 인정받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일에 대한 성과가 풍족하다면 주위 사람들에게도 베푸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일과 가정에서 의견 충돌이 생기더라도 늘 너그러운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제법 있기 때문에 그를 풀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네요. 


   

2014 갑오년 말띠 운세2014 갑오년 양띠 운세



<말띠>


갑오년의 주인공! 말띠입니다. 꾸준히 발전해면서, 뜻하지 않은 도움을 받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이나 하는 일에 있어 커다란 수확이 기대됩니다. ^^ 하지만 인간 관계에서는 실이 있을수 있으니 관계에 있어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잘 되는 일이 그렇듯 주변의 시기나 질투도 따를 수 있으니 늘 겸손할 수 있도록 합시다. 돈이 쉽게 들어오기는 하지만, 잘 컨트롤하지 않으면 또 쉽게 나갈 수 있는 해이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합니다.


<양띠>


가정 안에서 즐거움이 가득 차는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가족들, 지인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에 주저하지 마세요. 마음에 품고 있던 이성에게도 사랑을 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생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해이며 좋은 인연을 많이 만나게 되는 해이기 때문에 새로운 모임에 나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2014 갑오년 원숭이띠 운세2014 갑오년 닭띠 운세




<원숭이띠>


재물운이 있지만 그만큼 나가는 돈도 많습니다. 업무적으로는 마음과 목표가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새로운 일이나 창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지난 관계에서 맞는 사람을 찾되 새롭게 만난 사람을 조심해야 합니다. 경제적으로는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해입니다. 잘 관리한다면 내년, 후년까지 재물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닭띠>


닭띠에게 갑오년은 더 큰 도약을 위한 준비의 해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보다는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충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에 하던 일들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한번 돌이켜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역시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 보다는 기존에 알고 지냈던 사람들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대인 관계 역시 돌이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올해를 준비하고 내년을 맞이 할 때 더욱 크게 날개를 펼 수 있습니다. 



2014 갑오년 개띠 운세2014 갑오년 돼지띠 운세



<개띠>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해 왔다면 올해는 그 보상을 받게 되는 해입니다. 직장에서는 승진, 시험에서는 합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지쳐있는 상태라면 연초부터 노력을 해서 가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연말에는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되고 새로운 희망, 즐거운 웃음 속에서 보낼 수가 있습니다. 


<돼지띠>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서 투자해야 하는 해입니다. 본인이 활약하고 있는 분야의 지식에 대해 더욱 더 전문적인 훈련을 하고 그에 대한 발전을 시도하기 좋은 해입니다. 

머리가 맑아지고 다른 때 보다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으니 계획을 잘 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많이 쓰는 만큼 몸은 다소 약해 질 수 있으니 운동은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 관리만 잘 한다면 내년에는 큰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재미로 보는 2014년 운세, 어떠셨나요? 우리나라에서 신년 운세는 주로 <토정비결>을 참고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토정비결은 조선 후기부터 꾸준히 이어져온 풍속으로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재미 삼아 또 본인의 동기부여 차원에서 많이 보고 있습니다. 토정비결은 4언 시구로 이루어져 이고 비유나 상징적인 내용이 많기 때문에 사실은 해석하기 나름입니다. ^^ 


매사에 경각심을 가지고 생활할 것을 권하고 있으며 희망을 주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예부터 토정비결로 새해를 웃으며 시작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My Friend 효성에서 알려드린 신년 운세도 주로 희망찬 내용이 많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운세이기 보다는 스스로 계획해서 잘 실천해 나가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심삼일은 너무나 지겨운 말이지만 또 좀처럼 극복할 수 없는 어려운 것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하루에 1시간 아니 30분씩 한 달만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 달이라는 시간이 주는 습관의 힘은 무척 놀랍다고 합니다. 해보지 않아 짜증나고 힘들더라도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히 하다보면 스스로 원했던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2014년에는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이루어냈으면 좋겠습니다. 그 길에 My Friend 효성이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