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riend 효성 2013, 키워드로 읽다

Story/효성

My Friend 효성 2013, 키워드로 읽다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이제 곧 2013년의 해가 지고 2014년의 해가 떠오릅니다. 지난 한 해 여러분에게는 어떤 의미의 한 해였나요? 다사다난했던 2013년, 사회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이 있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우리 My Friend 효성 역시 2013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여러분이 자주 찾아주신 키워드와 블로그의 기념비적인 일들을 모아 My Friend 효성의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2013년의 키워드 : 1,000,000



백만돌파


 

2013년 11월 18일 첫눈이 온 날. 효성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효성은 지난 2010년부터 B2B 기업으로는 드물게 기업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효성의 사업과 제품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런 노력과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100만 방문자 돌파라는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소중한 2013년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 정말 감사드립니다. 


100만이라는 숫자는 그 자체만 보았을 때에도 의미가 있지만, 그 하나하나가 여러분의 발자취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큰 것 같습니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효성 블로그는 ‘제6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사랑받은 콘텐츠 <감정평가사>

 



감정평가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2013년 가장 사랑받았던 블로그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감정평가사입니다. 지난 6월 직장인들을 위한 자격증 포스팅에 감정평가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린 바 있는데요. 현재까지도 많은 분이 검색 엔진에서 감정평가사를 검색하고 또 효성 블로그를 찾아 주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감정평가사”라는 직업이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수익과 전문성 때문에 이직하거나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효성 블로그에서는 앞으로도 직장인들을 위한 좋은 정보들을 계속해서 소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젊은 열정들이 모이다 <효성 채용>


 

효성 채용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2013년 효성 블로그를 가장 뜨겁게 달구었던 키워드는 ‘효성 채용’이라는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 9월 효성그룹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가 진행됐습니다. 우리 젊고 열정 넘치는 많은 인재가 효성인이 되기 위해 지원을 했는데요. My Friend 효성에서도 채용 특집을 마련하여 효성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예비 효성인들과 소통하며 효성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정리하고 채용 정보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매거진 특별판을 통해 여러분의 많은 호응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효성 웨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효성은 효성 웨이(Hyosung Way)라는 신경영철학 아래 명확한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효성 웨이는 최고, 혁신, 책임, 신뢰라는 4가지 핵심 가치를 통해 실현되는데요. 효성 블로그는 이러한 효성의 인재상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좀 더 많은 사람이 효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소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성의 채용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앞으로도 효성 블로그를 눈여겨보아야겠죠?



연말의 히트 상품, <건배사>

 


건배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연말연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다양한 모임들. 여러 사람이 모인 즐거운 자리에는 술이 빠질 수 없는 법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부어라, 마셔라하는 예전의 모임에서 바뀌어 가볍게 즐기면서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선호되고 있죠. 이런 곳에서 센스 있는 건배사는 모임의 분위기를 흥겹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팀원, 부서간 결속을 다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때문에 좋은 건배사 하나가 연말 모임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건배사를 하는 것은 중요한 동시에 조금은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말주변이 없는 분이라면 더욱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My Friend 효성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재미있는 건배사들을 모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은 분이 건배사를 검색해서 효성 블로그를 찾아 주셨는데요. 다가오는 신년에도 역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답니다. ^-^ My Friend 효성을 통해 알게 된 재미있는 건배사들을 꼭 활용하셨기 바랍니다. 



창조경제의 시작, 신소재 폴리케톤



폴리케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11월 4일, 지상파 9시 뉴스에도 보도된바 있는 신소재 개발은 효성 사업 부분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였습니다. 바로 고분자 화합물인 ‘폴리케톤’의 상용화 소식입니다. 폴리케톤은 기업적인 차원을 넘어 한국에서 최초로 개발한 새로운 고분자 화합물이라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폴리케톤은 기존에 사용되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기존 소재들보다 더 단단하고 질기며, 내화학성이 좋아 수명이 무척 깁니다. 또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대표적인 오염물질인 일산화탄소를 주원료로 한다는 점입니다. 오염물질을 제거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소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폴리케톤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폴리케톤의 개발로 인해 발생하는 부가가치를 향후 최소 1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산업전반에 걸쳐 폴리케톤 소재개발, 부품생산 인력 등의 신규 고용 창출 효과 역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제 첫발을 내딛는 폴리케톤의 활약성을 앞으로도 자세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4



이렇게 키워드를 통해 2013년 My Friend 효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키워드들이 사랑을 받았지만 그중에 핵심만 짚어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1년 동안 여러분과 나눈 이야기가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 내년에는 더욱 참신하고 새로운 키워드들을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My Friend 효성이 되겠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는 거 잊지 마시고, 여러분을 위한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니 자주 방문해 주세요. Always by your side라는 슬로건처럼 효성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다는 거 꼭 기억해 주시고요! 2014년도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