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효성/나우




효성은 16일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꿈나무 작은 도서관 건립’, ‘주니어 공학교실’등 교육기부프로그램이 높은 평가 받아

 


교육기부대상 상장

<효성이 16일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상장>



효성은 올해 9월 탄소섬유공장이 위치한 전라북도 전주시의 초포초등학교에 총 1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효성 꿈나무 작은 도서관’을 건립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04년부터 이공계 인재육성을 위해 사업장 별로 지역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이 직접 실험 모형 제작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주니어 공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복교육기부박람회’에 체험부스도 열어 학생들이 탄소섬유, 화학섬유, 친환경 에너지 등을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돕는 등의 활동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교육기부대상 상패

<효성이 16일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상패>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과 나눔을 통해 수혜자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조석래 회장, “기업은 ‘평생교육기관’의 역할 해야”

 


시상중인 서남수 교육부 장관

<서남수 교육부 장관이 시상을 하고 있다>



조석래 회장은 평소 “기업은 ‘평생교육기관’의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인재양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상패를 전달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강혜련 이사장

<한국과학창의재단 강혜련 이사장이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3년 한 해 동안 우수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해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도모한 기관 및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댓글
  1. 교육자 2013.12.30 01:46 프로필 이미지
    기업은 평생교육기관이라는 말이 인상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