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11월의 효성 뉴스

 

 

47주년 창립기념식 거행

 

 

효성은 11월 1일 본사 강당에서 ‘47주년 창립기념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은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으로 시작됐는데요. 효성의 일원으로 입사해 한결같이 회사를 위해 헌신해온 장기근속 수상자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내며 축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시상식 후에는 이상운 부회장의 창립기념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상운 부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효성 임직원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 환경과 대내외적인 어려움에 맞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주인의식을 발휘해 각자 맡은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효성인이 되어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세계에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효성인과 효성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습니다. 끝으로 8월 창단 이후 매주 월요일마다 호흡을 맞춰 연습해온 효성합창단의 멋진 하모니가 돋보인 특별 공연으로 창립기념식이 마무리됐습니다. 곧 다가올 창립 50주년을 넘어, 백년기업 효성으로 가는 그날을 모든 효성인이 힘을 모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개발

 

 

효성은 11월 4일 프레스센터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폴리케톤은 나일론과 비교할 때 충격에 견디는 성질은 2.3배, 가솔린 염화칼슘 등 화학물질에 노출됐을 때 본래의 형태를 유지하는 성질(내화학성)은 30% 이상 우수하고 내마모성 역시 기존 소재보다 14배 이상 뛰어납니다. 


효성은 10여 년간 500억 원의 연구개발 비용을 투자해 세계 최초로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고성능 신소재 ‘폴리케톤’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미 효성은 국내 133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 27건의 신물질(폴리케톤) 관련 특허 출원•등록을 완료했는데요. 이어 2012년에는 울산에 연산 1,000톤 규모의 폴리케톤 중합 생산 설비를 구축해 폴리케톤 소재를 양산하고, 상업 생산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기업이 세계 최초로 고분자 신소재를 개발한 것은 효성이 처음인데요. 이번 소재 개발 성공으로 오는 2020년까지 폴리케톤이 대체할 수 있는 소재에 대한 직접적인 부가가치 창출 효과는 약 1조 원, 폴리케톤 소재를 활용한 부품과 완제품 등 전후방 사업까지 포함하면 그 부가가치는 최소 1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 굿윌 대표단 효성1호점 방문

 


세계 최대의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 굿윌(GII; Goodwill Industries International)의 짐 기본스(Jim Gibbons) 회장 등 대표단 일행 5명이 11월 13일 효성이 설립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10월 문을 연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은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고용해 개인과 기업 등으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함으로써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촉진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효성이 ‘굿윌스토어’를 설립했습니다. 


이날 방문은 11월 11일부터 5일간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굿윌 컨퍼런스’ 일정의 일환으로, 한국 굿윌스토어 운영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짐 기본스 국제 굿윌 회장은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은 한국의 대기업이 국제 굿윌 사업에 함께하게 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이 한국의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2013

 

 

효성 그룹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제6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그룹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올해 1,200여 개 기업과 86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정한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발표하고 있는 온라인PR 분야 최고의 권위 있는 상인데요. 


효성은 2010년 5월부터 B2B 제조 그룹사 중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효성 제품과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GWP) 문화를 알리는 등 네티즌과 활발하게 소통해온 공로로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에는 운영 3년 만에 방문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소통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는 효성웹진과 블로그를 통합해 내외부 임직원이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높여오고 있습니다.  

 

 

효성기술원 2013 수처리 산업 전시회 참가

 

 

효성기술원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Aquatech Amsterdam 2013 수처리 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수처리 공정의 핵심 소재인 중공사막 모듈과 수처리 시스템 등을 전시했습니다. ‘Aquatech Amsterdam 2013 수처리 산업 전시회’는 유럽 최대의 물 산업 전시회로 격년마다 진행되며 올해는 총 70개국에서 분리막 모듈(Membrane Module), 수처리 시스템(Water Treatment System), 펌프 등 수처리 분야와 관련된 약 746개 업체가 참가했는데요. 


효성기술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운전에너지를 획기적으로 낮춤으로써 막 여과 공정의 경제성을 높인 혁신적인 중공사막 모듈과 시스템, 운전 기술과 더불어 새로운 소재인 아세틸레이티드 메틸 셀룰로오즈(Acetylated Methyl Cellulose), 폴리올레핀 케톤(Polyolefin ketone)을 이용한 분리막 등을 소개해 세계 수처리 시스템 업체와 전문가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습니다.

 

 

안양공장 한마음 단합대회 산행

 

 

안양공장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시작한 ‘한마음 단합대회’를 11월 초 실시한 3차 산행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산행은 직원들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기 진작을 통한 근무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는데요. 노사화합을 증진하고 도모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모두 숲을 함께 거닐고, 심신에 쌓인 피로를 푸는 것과 더불어 동료들과 소통하고 휴식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하산 후 마련된 간담회에서는 노사 간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안양공장은 상반기 수상훈련에 이어 하반기 가을 산행으로 노사와 협력업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베트남법인 창립기념일 기념행사

 

 

베트남법인은 11월 1일 창립기념일 기념식 행사를 통해 2013년 한 해를 빛낸 베트남법인의 우수 현지인 직원을 표창했습니다. 금년에는 총 53명의 우수 사원이 선정되어 효성웨이 최고상 5명, 혁신상 6명, 책임상 9명, 신뢰상 6명, 모범상 27명으로 구분해 시상했습니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현지인들은 “우수 사원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 2014년에도 베트남법인이 2013년보다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구미공장 PSM P등급 2회 연속 획득

 

 

구미공장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시행한 PSM 정기평가에서 ‘P등급’을 획득했습니다. PSM 정기평가는 4년마다 정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해 사업장의 공정안전 관리상태를 점검하는 법적 제도로, 구미공장은 2009년에 이어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P등급’을 차지했는데요. 이로써 대외적인 신뢰도가 높아져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향상과 안전하고 쾌적한 공장 환경을 갖췄음을 인증받았습니다. 


구미공장의 경우 공장 내 3개 PU(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 스판덱스, 필름) 중 어느 한 개 PU만 잘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P등급’ 수준이 되어야만 획득할 수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더 큰데요. 공정안전관리(PSM) 부문의 최고 사업장이 되겠다는 의지로 총괄공장장부터 현장 근무자까지 모두 일치단결해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구미공장은 기존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의 책임을 다하는 ‘1등 공장’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스판덱스PU 미국 그린즈버러에서 크레오라 세미나 개최

 


스판덱스PU는 11월 7일 미국 그린즈버러 지역 Grandover 호텔에서 ‘creora® Seminar’를 개최했습니다.  Hanes Brand, Unifi 등 약 40명의 주요 고객을 초청해 효성과 크레오라 비즈니스, 차별화된 스판덱스 제품을 소개했는데요. 이어 텍스타일 트렌드, TPP 협정에 따른 무역 환경 변화 등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은 효성과 크레오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졌으며 사업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을 워크숍 개최

 


스판덱스PU 본사 임직원은 11월 2일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가을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알리는 가을비가 내려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행주산성 등반, 팀별 족구시합, 다양한 게임을 동반한 PU 오락관 등 유쾌한 시간을 보내며 친목을 도모했는데요. 사무실을 벗어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고, 평소에 자주 나누지 못했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팀워크를 돈독히 다졌습니다. 

 

 

하반기 총화훈련 시행

 


스판덱스PU 구미공장은 10월 30일, 11월 4일 총 2차에 걸쳐 차수별로 정직원과 협력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이기대에서 ‘하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하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하기 전에는 박전진 부공장장의 경영 현황 설명회를 통해 원가절감•TPM 활동, P&G Audit 준비의 당위성에 대해 공유했는데요. 또 전원이 함께 부산 이기대-오륙도 코스를 트래킹하면서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도 했습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하반기 총화훈련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은 10월 17일, 10월 23일, 10월 29일 총 3차에 걸쳐 정직원과 협력직원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천생산에서 ‘하반기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하반기 총화훈련’은 전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1부는 산행, 2부는 운동회로 구성해 실시했으며, 본격적인 ‘하반기 총화훈련’을 시작하기 전 김철수 공장장의 경영 현황 설명을 통해 품질과 원가절감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는데요. 또 조직원 전원이 참여하는 산행과 운동회 시행으로 팀워크를 높이고 상호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테크니컬얀PU 워크숍 실시

 


테크니컬얀PU는 11월 15일부터 이틀간 안양연수원에서 ‘PU 임직원들이 열정을 찾고(Catch), 동료와 비전을 가지고 함께 동행하며(Accompany), 몰입과 열정으로 도약(Newborn)하는 자리’인  ‘C.A.N.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PU장 및 테크니컬얀PU 3급 이상 임직원과 효성 기술원 소속 테크니컬얀 연구팀원 전원이 참석했는데요. 참석자들은 PU의 GWP 지수를 공유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이슈를 도출해 이에 대한 해결책과 실행 방안을 모색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외에도 PU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해볼 수 있는 포럼 연극 감상, 팀워크 강화를 위한 도미노 게임, 변화 의지를 다지는 핸드 프린팅 등 여러 스킨십 활동도 진행했는데요. 참석자들은 업무 지시•보고•회의 방법 개선, 업무 집중시간 도입으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칭찬 활동을 통해 밝은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이입니다.

 

 

전주공장 소방안전교육 진행

 


전주공장은 11월 19일 전 직원(협력업체 포함)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소방안전교육은 동절기 화재예방 의식 고취와 소방장비 사용법을 습득해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실시됐는데요. 이날 교육에서는 화재 원인과 예방법, 산소호흡기•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화재와 응급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의 경험담과 전문적인 이론에 근거한 실습 교육을 통해 소방 안전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제 응급 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PU 카세트 기술세미나 개최

 


인테리어PU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북미 현대•기아자동차 공장에서 ‘카매트 기술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북미 현대•기아자동차 공장의 구매•개발 담당자에게 효성 제품의 장점과 개발 중인 신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해 효성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자동차 업체에서 고민하고 있는 소음•진동 문제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였습니다. 세미나에는 현대•기아자동차 북미 공장 관계자들과 효성 USA법인 이종복 상무, 인테리어PU 카매트영업팀 김준일 팀장, 국내 자동차 3사의 공식 소음•진동 시험 인증업체인 NVH(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테크의 전문 컨설턴트가 참가해 시장 수요에 맞는 새로운 카펫 개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습니다. 효성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효성 제품의 소음•진동에 대한 기술력을 증명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카매트 제품 트렌드를 미리 파악해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울산공장 2013년도 하반기 탑 패트롤 시행


 
울산공장은 TPM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공장 전 구역에 대해 총괄공장장이 주관하는 Top-Patrol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11월 6일부터 5일간 매일 약 3시간에 걸쳐 부서별로 공장 청결•설비•안전•환경 등 현장 개선을 위한 Top-Patrol을 실시했는데요. 특히 2013년 하반기에는 동절기에 대비하기 위해 취약점을 중심으로 불합리한 요소가 발견되면 현상을 조사한 후 100% 개선•복원될 수 있도록 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로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Top-Patrol은 전반기 Patrol에 대한 팀별 보고에 이어 TPM 진도관리, 기타 이슈에 대해 질의응답한 현장을 직접 찾아 불합리 요소를 함께 찾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지적된 사항은 재발 방지를 위해 Top-Patrol 시스템에 등록해 개선과 복원, 완료 등 진척 사항을 보고하게 해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울산공장은 관리자 자신이 직접 설비를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공장 내 소외된 구역까지 빠짐없이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는데요. 임직원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최상의 공장 환경을 조성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주공장 장기근속자 시상식

 


전주공장은 11월 1일 공장 내 장기근속자 3명에 대한 시상식과 더불어 팀 대항 족구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시상식과 족구대회는 47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탄소섬유 상업화 초기에 품질과 생산 안정화를 위해 매진하는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이 하나가 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는데요. 전주공장 임직원은 시상식과 족구대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전주공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용연공장 2013 총화훈련

 

                                                

용연공장은 10월 18일, 10월 22일, 10월 29일 총 3차에 걸쳐 ‘2013 총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총화훈련에는 관리본부, 공무본부, 5개 PU 임직원 약 450여 명이 참여해 능동산 등반, 체육대회, 온천욕, 행운권 추첨 등을 즐기며 상호 화합과 건강 증진을 도모했습니다. 더 멋진 모습으로 성장할 용연공장의 미래를 그리며 개개인이 발휘해야 할 책임감과 역할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11월 간담회

 

 

용연공장은 11월 8일 김진욱 Agent 외 17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11월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3년 용연공장 GWP 활동 리뷰와 2014년 용연공장 GWP 방향 설정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는데요.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는 4월 발족한 이후 지금까지 4차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11월 간담회’는 그동안 얻은 한층 깊어진 GW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2014년 용연공장 GWP 활성화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패키징PU 광혜원공장 한마음 극기훈련

 

 

광혜원공장 임직원은 11월 8일 문경새재에서 총화훈련의 일환으로 ‘도전 2014!! 한마음 극기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4년 아셉틱 3호기 증설에 따른 사업 성공을 기원하고, 광혜원공장 임직원들의 도전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도 실시했는데요. 새로운 도약의 한 해가 될 2014년을 준비하면서 광혜원공장 전 가족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모든 위기와 난관들을 극복하고 경쟁에서 승리할 것’을 결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창원공장 2013 산업혁신운동

 

 

10월 30일 창원 1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는 산업혁신운동3.0의 시작을 알리는 Kick-off 회의가 실시됐습니다. 산업혁신운동3.0은 2•3차 협력사가 대기업, 1차 협력사 및 전문가의 지원 하에 기술혁신, 작업환경•생산공정 개선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혁신운동을 전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공동의 협력 운동으로, 김덕수 총괄공장장 주재 하에 23개 협력업체 대표, 컨소시엄별 컨설턴트 6명,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 관계자 2명이 참석했습니다. 


영세한 2차 협력업체의 생산공정과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평가, 목표 설정 그리고 핵심과제 설정, 지표 설정 등에 대한 컨설턴트들의 추진 계획 발표가 진행됐으며, 수행협약서 체결식이 이어졌습니다. 창원공장은 산업혁신운동3.0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업체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건설PG 현장소장 후보자 양성교육 실시

 

 

건설PG는 10월 25~26일, 11월 8~9일, 11월 29~30일에 걸친 기간 동안 안양 효성 인력개발원에서 ‘현장소장 후보자 양성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건설PU, HEEC, 진흥기업에서 선별 절차를 거친 현장소장 후보자들이 교육 대상자로 참석했으며, 사내 강사를 비롯한 외부 전문 강사들은 현장소장에게 필요한 경영철학과 핵심가치, 리더십, 현장관리 등을 교육하며 현장소장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로 하여금 현장소장 선임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하고 후배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어 현장소장 양성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건설PG는 올해 1회 ‘현장소장 후보자 양성교육’을 시행한 뒤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점차적으로 기존 현장소장에 대한 교육까지 확대해 회사의 중추적인 리더를 육성할 예정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 솔루션데이 2013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11월 12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경남•울산 지역 고객의 IT 운영환경 혁신을 위한 ‘효성 솔루션데이 2013’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부산•경남•울산 지역에서 여는 단독 솔루션데이로 다변화하고 복잡성을 더해가는 오늘날의 인프라에 최적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방법론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요. 더불어 부산•경남•울산 지역의 선두 업체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했는데, 지방 협력사들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고객에게 높은 신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채널 정책을 강화하는 자리였습니다. 


또 평소 대형 IT 컨퍼런스에 참석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 고객들을 위한 첨단 기술 공유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종합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 ▲단일 창에서 간단한 클릭만으로 복잡한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 HSRM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오라클 12C&하드웨어 ▲데이터 증가에 대비하는 NAS 솔루션 ▲기업 문서 보호와 효율적인 공유를 위한 HECM 솔루션 등이 소개됐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각지에 영업 본부를 두고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채널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방 협력사에 대한 지원 체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더클래스 효성, 청주에 전시장 & 서비스센터 오픈

 

 

더클래스효성이 충청북도 청원군에 5번째 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오픈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청주 전시장은 지상 3층으로 되어 있으며, 1~2층은 서비스센터, 3층은 전시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청주 전시장&서비스센터는 차량 상담과 구매, A/S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청주 전시장 오픈으로 더클래스효성 메인 쇼룸인 강남대로 전시장을 비롯해 송파, 분당 정자, 안양 평촌에 이르는 총 5개 전시장과 7개 서비스센터를 보유한 것은 물론 서울, 경기를 비롯한 충북까지의 네트워크를 완성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지역적인 제약을 극복하고 더클래스효성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충청 지역 고객도 누릴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앞으로도 더클래스효성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2013 희망나눔페스티벌 후원

 

 

효성은 10월 29일 오후 마포아트센터에서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열린 저소득층 빈곤탈출 기금 조성을 위한 ‘2013 희망나눔페스티벌’을 후원했습니다. ‘2013 희망나눔페스티벌’은 효성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 가구의 위기 상황 해소 지원과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기금을 모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효성은 2011년부터 3년째 후원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바자회, 야외 공연 등이 포함된 ‘희망나눔 복지장터’가 열렸으며, 문화•연예계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희망나눔 콘서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번 후원은 2007년부터 임직원이 급여에서 희망하는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이에 동참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를 통해 모인 금액으로 실행됐으며, 효성은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안양사업장,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

 


안양사업장은 10월 25일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20여 명은 안양사업장 정문에서 방축로길, 호계근린공원 코스를 따라 약 1시간에 걸쳐 쓰레기 수거 작업을 벌였습니다. 안양사업장은 앞으로도 매월 사업장 주변 지역을 정화하는 등 지역환경을 보호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구미공장,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11월 16일 구미공장 직원들은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사내 종합교육장 앞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3개 PU 직원 80여 명과 ECMD 영양사와 조리사 2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2,000포기를 담갔습니다. 11월 18일에는 구미시청 주민생활지원과장, 구미시 읍면동 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구미지역의 사회복지시설 9개소와 기초생활수급자 260명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구미공장 임직원들의 급여나누기 모금액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를 통해 모인 금액으로 진행됐습니다. 구미공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입니다.  

 

 

구미공장 밑반찬 조리봉사활동 실시

 

 

구미공장 필름PU 직원들은 10월 16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일상생활능력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내 약 80세대의 재가 노인분들과 장애인들의 건강한 기초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1•3•5주 수요일마다 구미공장 3개 PU가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창립 47주년 기념 정화활동

 

 

구미공장은 11월 2일 창립 47주년을 맞아 공장 내외부 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구미공장 외곽 울타리와 인도변 청소, 공장 내 환경정리 등을 실시한 이번 행사는 NP원사PU 김철수 공장장을 비롯해 스판덱스PU, 필름PU 공장장과 3개 PU 노사협의회 대표, 팀장, 사내 협력업체와 공사업체 대표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창립 47주년을 기념해 더욱 뜻깊었던 행사였으며 참여자에게는 애사심을, 부하 직원들에게는 신뢰와 자부심을 심어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구미공장 1사 1산 자연정화활동 실시

 

 

11월 17일 구미공장 NP원사PU 사내동호회 B.C회 회원들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천생산에서 ‘1사 1산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찬 바람이 불어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호회 회원은 물론 회원 가족도 함께했으며, 이들은 등산로를 따라 배수로를 정비하고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구미공장은 매월 1회 지속적으로 ‘1사 1산 자연정화활동’을 진행해 지역의 자연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광혜원공장 지역하천 대청결 운동

 


광혜원공장은 11월 6일 공장이 있는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하천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청결 운동에 참여한 광혜원공장 임직원들은 마을 주변 산림청소, 쓰레기 줍기, 하천청소, 자연 속에 버려진 폐휴지 수거 활동 등을 하며 자연 보전의식 고취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의식을 길렀는데요. 광혜원공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창원공장 가족과 함께하는 다독다독 독서 골든벨 후원

 

 

창원공장은 11월 16일 창원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다독다독 독서 골든벨’을 후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 초등학교를 대표하는 5, 6학년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한 팀이 되어 독서 퀴즈를 푸는 것으로, 창원공장은 지역 초등학생들의 독서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독서 골든벨을 후원하고 있는데요. 앞서 지난 10월에는 창원지역 105개 초등학교에 독서 골든벨 행사와 연관된 창원교육지원청 추천 도서 2,650권을 지원했습니다. ‘학생들에게 독서의 길잡이가 되고 가정에서도 독서문화를 장려한다.’는 의의가 있는 이번 행사에 91개 초등학교 대표팀 182명이 참가해 접전을 벌였는데요. 우승을 차지한 학생들은 창원공장 후원으로 해외 선진 학교와 도서관 탐방•체험을 하게 됩니다. 창원공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창원공장 주니어 공학기술교실 개최

 

 

창원공장은 창원 내동초등학교 5, 6학년 165명을 대상으로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을 개최했습니다.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은 효성에 근무하는 이공계 전문 인력이 일일 교사로 활약하며 실험 위주의 과학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인데요. 5학년 학생들은 ‘홈런, 야구 속 과학이야기’를 주제로 ‘피칭머신’을 만드는 수업을 하며 야구공의 움직임 등 야구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학년 학생들은 ‘프로펠러 속 공학기술’을 주제로 직접 비행기 프로펠러 모형을 만들었으며, 프로펠러 날개깃의 개수와 각도에 따른 비행기 추력을 비교하며 프로펠러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프로펠러가 이용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창원공장은 이공계 인력 육성 활동의 일환으로 2004년부터 매년 봄가을에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 자매마을 어르신과 해남 두륜산 나들이 떠나

 


창원공장은 11월 8일 1사 1촌 자매결연한 함안군 군북면 신창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해남 두륜산을 함께 여행했습니다. 평소 바쁜 농사일과 불편한 몸으로 바깥나들이가 어려운 마을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해 가을걷이가 끝난 11월 중순 무렵 효도여행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여행에는 70여 명의 마을 어르신들을 모셨으며, 어르신들은 케이블카를 타고 두륜산을 오르며 오색 단풍과 파란 바다를 즐기는 시간을 만끽했습니다. 이날 동행한 효성 직원들은 여행길 내내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함께 대화를 나누며 효도여행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07년 신창마을과 자매결연하고 농번기 일손 돕기, 지역 특산물 구매 등 다양한 교류 활동으로 농촌사랑 나눔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노틸러스 효성 '사랑의 김장담그기' 및 쌀나눔 활동

 


노틸러스효성은 11월 9일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및 쌀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본사와 마포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 70여 명은 이른 아침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 모여 김장김치 800㎏을 직접 담가 쌀 2,000㎏과 함께 강남구 독거노인 세대와 영등포 좋은나무 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는데요. 김장 재료와 쌀은 효성 1사 1촌 마을인 월명리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김장김치와 쌀을 전달받은 분들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진흥기업 나눔봉사단 사랑의 김장나눔

 

 

11월 19일 진흥기업 ‘나눔의 봉사단’은 서울 지사가 위치한 용산구 후암동에서 주최하는 ‘201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가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05년 이후 매년 20여 명의 직원이 꾸준히 김장나눔 행사에 참가해 지역 내 독거노인을 포함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봉사단체는 물론 진흥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