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고픈 추남추녀秋男秋女 왜일까?

2013. 11. 8. 17:08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무척 추워요~ 이렇게 쌀쌀한 가을이면 36.5도의 따뜻함이 그리워지는데요. 거리를 돌아다녀보면 이미 서로의 체온으로 추위를 이겨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저 솔로들은 눈물만 흘릴 뿐 ㅜ_ㅜ


가을은 낭만과 고독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이 되면 특별한 이유도 없는데 외로워지고 마음이 싱숭생숭해지는 경우를 가리켜 ‘가을 탄다’고 하지요. 때문에 가을은 솔로들이 고통 받는 계절이자 많은 분들이 솔로 탈출을 시도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왜 유독 가을이 되면 연애를 하고 싶어 질까요?



가을 타는 남자, 사실은 호르몬이 부족해!

 


가을 타는 남자



가을만 되면 falling in love~ 하고 싶은 이유! 단지 속설에 불과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하셨던 분이 많았을 텐데요. 알고 보니 나름의 과학적 근거가 있었습니다!

가을이 되면 해가 떠 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온도가 떨어지는데요. 일조량이 줄고 기온이 낮아지면 항우울 효과가 있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드는 반면, 차분하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가을 타는 남자! 정말 존재하는 생물이었어요!



자꾸만 헤어진 그가 생각난다면?

 


자꾸만 헤어진 그가 생각난다면



물론 남자란 동물만 가을을 타는 것은 아니랍니다. 따뜻한 여름 동안 이완된 혈관들이 가을이 되면 다시 수축하게 되는데요. 혈관이 이완되면 체온을 빨리 잃기 때문에 가을과 겨울을 견디기 위해서 우리의 몸은 계절에 적응을 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알게 모르게 우리 몸에 큰 스트레스가 온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몸이 쉽게 피로해 진다고 합니다. 이는 남자와 여자 모두 그렇죠~ 


이런 스트레스 때문에 가을이 되면 외부 자극에 민감해지고, 어떤 일을 하면서도 자꾸 다른 생각이 들고 별 것 아닌 일에 마음이 싱숭생숭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를 쓰고 있는데 지난 봄에 헤어졌던 그, 혹은 그녀가 갑자기 생각난다면? 계절에 따라 우리 몸이 겪는 변화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



나도 결혼… 아니 연애부터 하고 싶다!

  


나도 결혼… 아니 연애부터 하고 싶다



신체적인 변화 외에도 가을이 되면 연애를 하고 싶어지는 이유가 또! 또 ㅜ_ㅜ 있는데요. 바로 여기저기서 날아오는 청첩장입니다. 가을은 대표적인 결혼 시즌이죠. 벌써 여러 장의 청첩장을 받으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솔로라면 결혼식장에서 커플들을 볼 때마다 연애하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들기 마련인데요. 과연 나의 짝은 어디에!?



상대를 알고 나를 알자! 상대방의 심리 바로알기!



지금까지 가을이 되면 연애하고 싶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부터는 연애하고 싶은 청춘 남녀들을 위해~ 연애하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이성의 심리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간단한 행동을 통한 테스트를 이용해 상대방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이런 사실들을 너무 믿는 것은 금물!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상대를 알고 나를 알자! 상대방의 심리 바로알기!


 

FBI에서 25년간 활동하며 인간 거짓말 탐지기로 불렸던 조 내버로(Joe Navarro)에 의하면, 얼굴은 감정을 가장 자주 숨기고 속이는 신체 부위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체언어를 읽을 때 얼굴부터 시작해서 내려오지만 그는 발과 다리에 집중했다고 하네요. 그의 말에 의하면 다리는 우리의 몸 중에서 가장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다리를 꼬았을 때 올라간 다리가 상대가 있는 방향이라면 심리적 거부감을 나타내는 행동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발가락이 위쪽을 향하면 대게 기분이 좋은 상태이거나 좋은 이야기를 듣고 있음을 의미한다네요.


손가락 끝을 닿게 해서 손으로 첨탑 모양을 만드는 것은 자신감에 대한 가장 강력한 표현이라고 합니다. 만약 자신의 말이 설득력을 갖기를 원한다면 대화 중에 이런 제스쳐를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성에게 뿐만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팁인듯!


마지막으로는 그림을 통한 심리테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자신의 연애 성향을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 인데요. 과연 평소에 스스로 생각하는 연애관은 어떤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대칭이 되는 기다린 선 2개가 있습니다. 하나의 직선을 이용해 두 선을 잇는다면 다음 중 어떤 모양을 만드시겠습니까?








당신은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요? 정답이 자신의 연애 성향과 다르더라고 너무 의아해 하지는 마세요. 심리테스트의 결과는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연애 잘 하는 사람들


 

연애 잘 하는 사람들은 ‘연애도 하나의 자기개발’이라고 말합니다. 자신을 가꾸고,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연애를 더 잘하는 것은 당연한 일! 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 보다는 옆에 있는 친구를 붙잡고 소개팅이라도 주선해 달라고 조르는 사람이 연애할 가능성이 더 높겠죠? 


올 가을에는 집에서 쉬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밖으로 나가서 햇볕을 쬐며 이런저런 활동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요즘은 인터넷을 통한 동호회들도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취미 생활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가을 연애의 비법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효성은 연애하는 당신, 연애하고 싶은 당신을 응원합니다. 우리 존재 파이팅~!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피할수없으면당한다
    2013.11.13 10:10
    가을 타는 이유가 생리학적으로 있는 거군요. 봄처녀도 비슷한건가? 잘 봤어요 ㅋㅋ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11.18 09:53 신고
      앞으로는 가을타는 사람들을 위한 약이 개발될지도 모르겠네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