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어디까지 가봤니?! 어플리케이션의 비밀!

Story/효성


네이버, 구글 어디까지 가봤니?! 어플리케이션의 비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여러분을 위한 My Friend 효성입니다. 지난번에는 웹페이지에서 활용 가능한 네이버와 구글 웹사이트의 재미있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손안의 또 다른 세상, 어플리케이션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검색의 활용이 폭증하며 어플리케이션의 기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편리한 기능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네이버 앱! 오밀조밀 기능 활용하기 



보통 네이버 어플은 첫페이지에 딱 자리잡고 있을 텐데요. 어플 사용 빈도로보았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검색하거나 뉴스를 보기에 네이버 어플만큼 편한 것도 없죠. 그럼 네이버 어플의 색다른 기능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입문 삼아 간단하게 <엄마 사랑해요>를 한번 검색해볼까요? 그럼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엄마 사랑해요 검색



블로그지기는 오늘 “엄마 사랑해요”를 61등으로 검색했네요. 마찬가지로 특정 연예인 이름을 넣어도 몇 번째로 검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OO 내꺼하자”도 가능하니, 심심할 때 재미 삼아서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네이버는 특정 키워드에 이런 요소들을 삽입해 놓았는데요. “자살”을 검색하면 “생명은 소중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관련 상담기관들이 나옵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이런 배려는 꼭 필요한 것 같네요. 



네이버 검색 플러스



네이버 검색창 옆에는 간편한 기능들을 모아놓은 버튼이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는데 의외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마이크 버튼은 음성 검색 기능으로 인식률이 높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검색하기가 귀찮을 때 추천 드릴께요. 옆에 있는 음표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여러 버튼이 펼쳐집니다. 이 버튼들은 각각 유용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먼저 한자버튼을 한번 눌러볼까요? 



네이버 한자 검색



먼저 어디서 많이 본 한자인데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이렇게 블로그지기처럼 괴발개발 글씨를 써도 훌륭하게 인식을 합니다. 음도 뜻도 생각나지 않을 때 모양만 그리면 척척, 이렇게 쉽게 한자를 찾는 방법, 옥편보다 훨씬 편하네요. 

  


네이버 일본어 검색



한자 검색과 비슷한 기능으로는 바로 일본어 검색입니다. 일본어는 사진으로 찍어 특정 영역을 맞춰 놓으면 일본어 사전으로 자동검색 완성이 됩니다. 기능이 참 많네요. ^-^; 이어서 평소에 많이 쓰실만한 유용한 기능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음악 검색



바로 음악 검색 기능인데요. 카페에서 좋은 노래가 흘러나오는 데 어떤 노래인지 도대체 알 수 없을 때! 아날로그 시절에는 카운터에 가서 직접 물어보는 수고를 해야만 했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어플의 기능을 이용해서 찾을 수 있어요. 이 역시 따로 어플리케이션이 있기는 하지만 실험결과 국내 음악 검색으로는 이거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유용하게 쓰실 수 있겠죠?



네이버 지도 검색


  

간편 기능 아래에 있는 버튼들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음식점, 은행, 병원 등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시설들을 소개해 줍니다. 그래서 지하철 버튼을 터치를 해보니 두 번째 사진처럼 가까운 지하철역의 목록이 이렇게 나타납니다!



네이버 노래방 검색



노래방에 갔는데 친구가 리모콘을 놓지 않는다면?! 네이버 어플에서 노래방이라는 단어를 앞에 넣어서 가수나 제목을 검색하면 각 노래방기기별로 번호가 검색이 됩니다. ^-^ 많은 인원이 노래방에 갔을 때는 무척 도움이 되겠죠? 

역시 네이버에는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한 기능들이 많이 숨어있었습니다. 어떠세요? 이 기능들 모두 활용하고 계신가요? 얼핏 기능이 많아 복잡해 보이지만 손에 익으면 이렇게 편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나는 글로벌 유저, 구글로 해결한다



구글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직관적인 UI입니다. 검색에 특화되어 있고 검색결과를 World로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국내 검색 엔진에 비해 넓고 다양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구글 어플리케이션은 카드 형태로 업데이트되어 있는데요. 향후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더 많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우선 검색창과 함께 세 개의 카테고리가 뜨는데요. 검색창을 눌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문구를 입력함에 따라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아래에 있는 음성 버튼과 카메라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음성을 통한 텍스트 검색, 또 사진을 통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검색의 간편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구글 이미지 검색

  


가운데 있는 원과 함께 캡쳐 중이라는 상태 표시가 뜨는데요. 가운데의 커다란 원이 작게 모아지면 인식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상태에서 캡쳐 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색이 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두 번째 이미지처럼 웹상에 있는 관련 이미지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구글 어플 기능


 

다음으로 앱 버튼을 누르면 구글과 관련된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지 않고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아니라면 지우고 구글 어플만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구글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만만한 번역기, 구글 번역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구글 번역 기능

  


구글 번역기의 수준은 익히 아시는 대로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다양한 언어의 번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어플 카드


  

이제 아래쪽에 있는 카드들을 살펴볼까요? 아직 모든 서비스 완료된 것은 아니지만 카드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설정해서 스크롤을 이용해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되는 항목들을 날씨, 교통정보, 대중교통, 항공편 정보, 스포츠, 호텔, 배송, 예약 등으로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볼 수가 있고 보고 싶은 않은 카드들을 옆으로 스와이프하면 사라지게 됩니다. 스샷은 아이폰 기준으로 나와 있지만 안드로이드 역시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우리가 자주 쓰는 검색 엔진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기능도 아직 써보지 않은 기능도 많을 텐데요.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날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웬만한 IT 기기 중에서 가장 비싼 편에 속하는데요. 설마 SNS 서비스를 위해, 게임을 하기 위해 사용을 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비싼 돈을 주고 산만큼 일이나 관심사에서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 그럼 효성 블로그지기는 재미있는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바입니다.



네이버, 구글 어디까지 가봤니? 웹사이트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