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 ‘生’ 재즈를 즐기는 방법, 가을에 듣기 좋은 재즈

2013. 10. 25. 11:17


가을밤 ‘生’ 재즈를 즐기는 방법, 가을에 듣기 좋은 재즈



이 가을에 어떤 음악 즐겨 들으시나요? 가을에 듣기 좋은 음악은 단언컨대 재즈입니다. 둥두두둥~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재즈의 본고장인 뉴올리언스나 미국에서는 가을에 재즈 페스티벌이나 공연이 무척 많습니다. 가을은 그만큼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계절인 것 같아요. 추~운 겨울로 넘어가기 전에 마음을 따뜻하게 덥힐 수 있는 그런 재즈 관련 정보, 여러분의 품에 안겨드리겠습니다. 



재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가을밤 ‘生’ 재즈를 즐기는 방법, 가을에 듣기 좋은 재즈



재즈는 1800년대 후반에서 1900년대 초에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음악입니다. 백인들의 악기와 음악적 틀에 흑인 특유의 감성이 접목되면서 시작이 됐죠. 아주 오래된 음악 장르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당시 재즈 연주는 (지금도 그렇지만) 정형화된 것보다는 즉흥적인 연주가 훨씬 많았다고 합니다. 


1910년이 넘어가며 재즈(Jazz)라는 말이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때 재즈의 형식과 큰 스타일을 잡은 사람이 우리들도 알고 있는 루이 암스트롱 할아버지입니다. 많은 분들이 성대모사를 하고는 했죠. 또 녹음 기술이 발달함에 따로 매우 길었던 재즈 연주들이 레코드의 길이에 맞추기 위해 짧아지고, 솔로 연주도 음반에 담게 되며 재즈의 체계가 만들어지고 보급도 시작됐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재즈는 미시시피강을 타고 흐르며 캔자스시티, 시카고 등으로 전파되게 됩니다. 이후 재즈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지금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국내에 개최됐던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을 통해서 국내의 재즈 인기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을밤 ‘生’ 재즈를 즐기는 방법, 가을에 듣기 좋은 재즈

 


생맥주보다 시원한 生 JAZZ를 들을 수 있는 곳 



아직은 재즈가 어려운 여러분을 위해 라이브 재즈를 들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곳곳에 있는 재즈 카페들을 찾아 다니며 그 가게만의 풍미를 느껴보는 것도 정말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jz CAFE



jz CAFE


분당에서 많이 알려진 재즈 카페입니다. 뉴올리언즈 풍의 이국적인 느낌과 정통적인 재즈 연주로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죠. 공간은 조금 좁아 보이지만, 독특한 복층구조로 돼 있어 2층에서 공연이 진행됩니다. 


음료를 즐기며 라이브 재즈 공연을 감상하다 보면 가을의 감성에 풍덩!~ 평일에는 밤 8시부터 11시까지 활동 중인 뮤지션들의 공연이 주를 이루고, 주말 밤 8시부터 9시 까지는 재즈 교수, 강사로 이루어진 퀀텟(5중주단)의 수준급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1인당 5천원의 공연료를 받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jz (031-713-2888)



라끌레 Laclé

 


라끌레 Laclé

재즈 카페 라끌레는 삼청동 골목 안 지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님들은 단골부터 소문을 듣고 찾아온 사람까지 많은 분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내부가 넓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라이브 연주를 더 생생하고 들을 수 있다는 장점! 라끌레는 1997년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그 모습 그대로라고 합니다. 라끌레는 프랑스어로 ‘열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라끌레에 방문을 하면 재즈라는 깊고 풍미 있는 상자를 열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팔판길 42 (삼청동) 

OPEN 18:00 CLOSE 24:00 

공연시간 평일 20:30~23:00 일요일 20:00~22:00 

공연일정 

일/이승현 트리오 월/김성혜 트리오 화/JNG 트리오 수/최우성 콰르텟 목/박경수 트리오 금/Guiding Lights 토/정재열 밴드


 

문글로우 Moonglow



문글로우 Moonglow




서교동에 위치한 문글로우는 1세대 재즈피아니스트인 신관웅씨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교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홍대를 찾는 분이나 신촌을 찾는 분들은 잠깐 시간을 내서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치는 서교동 사거리에 있는 보보호텔 바로 옆이기 때문에 찾는 것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간은 100석 규모로 한국의 재즈클럽으로서는 넓은 편입니다. 









http://www.moonglow.co.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3-6 B1 

OPEN 19:00 CLOSE 24:30 

공연시간 21:00~23:30 



서울 재즈 클럽 리스트



 이름

위치 

특징 

문의(02) 

모베터블루스

인헌동 낙성대역  

30년 넘은 빈티지 스피커가 내는 편안하고 힘 있는 소리  

882-5545 

재즈앨리 

인헌동 낙성대역  

2009년 문을 연 젊은 재즈 클럽  

883-7709 

야누스

서초동 교대역 

재즈 보컬리스트 박성연씨가 운영하는 재즈클럽 

546-9774 

클럽 에반스 

서교동 극봉방송국 인근 

젊은 재즈 뮤지션들의 패기 넘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 

337-8361 

천년동안도 

동숭동 혜화역 근처 

이정식, 신관웅, 웅산 등 정상급 뮤지션들이 출연 

www.chunnyun.com 

저스트 블루스 

신사동 압구정역 

블루스 전문 공연장, 관객도 연주자가 되는 '잼나이트' 운영  

 542-4788

<출처 : 동아일보>



가을에는 재즈 공연에 가겠어요~



허비 행콕 내한


 

허비 행콕 내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허비 행콕(73, Herbie Hancock)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행콕을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재즈의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무려 14번이나 그래미 트로피를 수상한 허비 행콕은 마일즈 데이비스 이후 재즈를 개척해온 최고의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70대에 접어든 2011년 제53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콜라보레이션 부문을 포함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살아있는 재즈의 전설’임을 증명했었죠. 

이번 공연에서는 세계 정상급인 세션들이 함께 하는데요. 미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베이시스트인 제임스 지너스를 비롯 찰리 헤이든, 잭 드조네트, 케니 바, 라오넬 로오케, 비니 콜라이유타 등이 참가합니다. 



재즈 온 더 리버, 위드 와인 



재즈 온 더 리버, 위드 와인



<재즈 온 더 리버, 위드 와인>은 지난 6일 막을 내린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의 여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평군에 위치한 마리나 클럽 & 리조트 퍼핀스 베이의 숙박객을 대상으로 공연이 열리는데요.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을 한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10월 26일에는 네덜란드 출신 재즈피아니스트 롭 반 바벨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롭 반 바벨은 재즈 싱어 이부영과 듀엣 음반 <One Day, Reverie> 등을 통해 한국 팬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재즈 패키지

 

판매기간 : 2013. 10. 26 ~ 11.30 (매주 토요일)

상품구성 : 객실 + 와인 + 식사 + 공연관람

이용요금 : 판매가 400,000원 

 구분

패키지 내용 

참고사항 

객실 

디럭스 트윈(25py) 

로얄스위트(50py)

변경 시 

추가 200,000원  

저녁 정식 

이탈리안 코스 요리(2인)

및 레드와인 1병 (샤토피용) 

1인 추가 시 50,000원 

와인 변경 차액 지불 

추가 혜택 

기능성 마스크팩 1세트 증정

재즈 공연 자동예약

(10월 26일 공연 포함) 

주류 및 음료주문 시 

20% 할인 제공  



재즈파크 빅밴드 유열 힐링콘서트 


 

재즈파크 빅밴드 유열 힐링콘서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우수작품으로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의 재즈 명곡과 명화 속 음악, 클래식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습니다. <L.O.V.E>나 <Sing Sing Sing> 등 익숙한 재즈곡들을 빅밴드의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람료 : 1층 1만 5000원  / 2층 1만원 

인터넷 예매 : http://www.jejuculture.or.kr/

문화예술진흥원 공연기획과(064-710-7641~3) 





가을에 재즈를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오든~ 정보를 다 알려드리지 못했지만 제가 소개해드린 것 중 하나만 하셔도 가을 재즈의 정취에 흠뻑 빠지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늦가을 ^-^ 직장일로 공부로 지친 심신을 부드러운 음률에 달랬으면 좋겠습니다. My Friend 효성은 또 즐겁고 재미있는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