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행복두드리미" 설립

Story/효성


효성ITX,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IT서비스 전문회사인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으로 ‘행복두드리미㈜’를 설립했습니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란, 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효성ITX가 설립한 ‘행복두드리미㈜’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특히 중증장애인을 채용함으로써 이들의 자립 지원 및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입니다. 앞으로 ‘행복두드리미㈜’는 모회사인 효성ITX의 사내복지업무를 위탁하여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 헬스키퍼(Health Keeper) 업무, 네일아트 등과 관련한 서비스를 수행하게 됩니다. 특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20명 이상의 중증장애인 직원을 채용하여 바리스타, 네일아트 등 전문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효성ITX,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10월 중 오픈 예정인 ‘행복두드리미㈜’는 효성ITX가 구축한 컨택센터 사업장 내에 위치하게 되며, 영등포 지역에 구축한 초기 2개 사업장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특히, 사업장 확대와 더불어 장애인 직원 채용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다양한 사업모델 발굴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확대는 물론 질적 성장을 이루어나갈 전망입니다. 




* HYOSUNG ITX 소개


효성ITX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 Technology) 기반 Business Solution을 제공하는 IT Service 전문 기업으로서, CDN ∙ Cloud ∙ IT Management 등 기업에 다양한 IT Infra 및 Solution을 제공하는 IT Service, 기업과 고객의 Communication Channel에 대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Contact Center Service, Beam Projector ∙ Digital Cinema Projector 등 영상기기의 판매에서 설치까지 제공하는 Display Solution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효성ITX는 IT기술 개발 및 서비스 강화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