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모아보기] 효성 사업 한눈에 보기! 효성을 알고 싶다면 클릭~

People



효성 사업군<타이어 안에는 수많은 재질의 코드지가 들어간다>


세계 자동차의 50%가 효성이 만든 타이어코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타이어의 뼈대라 할 수 있는 타이어코드 분야에서 효성은 세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효성의 많은 제품들은 국내,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하게 선전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여러분이 아시는 것 외에도 많은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어요. 보면 대.다.나.다 할 정도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업 부문이 있네요! 중공업, 산업자재, 섬유, 화학. 멀게만 느껴지는 이 단어들은 사실 우리 생활 속에서 늘 곁에 존재하고 있답니다. ^-^ 그럼 여러분들은 어느 곳, 어떤 때에 효성을 만나고 있을까요?



자동차에 들어가는 효성<자동차에 들어가는 효성의 제품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 자동차, 효성에는 자동차와 연관된 사업분야가 많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타이어코드는 효성의 자랑이면서 대한민국의 자랑이기도 합니다. ^-^ 또 효성의 카매트는 일본, 호주, 중국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며 판매 1위를 달리고 있구요. 효성의 계열사인 GST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에어백 원단 메이커로 우리들의 안전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타는 차의 3대 중 1대는 GST의 에어백 원단이 사용되고 있어요. 또 자동차를 판매하는 더클래스효성, 효성토요타, 더프리미엄효성은 벤츠나 캠리, 렉서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전하고 믿음 있는 선택이 되겠죠? ^^ 



효성 스판덱스 글로벌 시장 <효성이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한 무슬림 웨어 공모전의 수상자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타이어코드에게는 형제가 있으니 바로 그것은 스판덱스입니다. 우리가 흔히 스판~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신축성이 있는 모든 섬유 소재에는 스판덱스가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스판덱스 분야에서도 효성은 세계 1등을 달리고 있습니다. 크레오라(creora®)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효성은 세계 시장 공략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 미주, 유럽 시장 등 세계 곳곳에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효성 스판덱스의 명성은 넓게 넓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효성 전력기술 <중동에 진출한 효성의 외국인 임직원들>


효성의 중공업PG는 뛰어난 전력기술로 국내, 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발전기, 전동기 등의 전력기기는 뛰어난 기술력과 전략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효성은 최근, 아프리카와 중동까지 그 영역을 확대 했는데요. 모잠비크, 알제리, 카타르 같은 나라에 효성의 전력기기들이 공급되고 그들의 밤을 밝히게 됩니다. 아직 1차 산업이 완전히 뿌리 내리지 않은 아프리카의 경우 전력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편인데요. 효성의 뛰어난 전력 기술을 통해 아프리카의 1차 산업 성장 지원은 물론 아프리카 주민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셉시스<효성의 깨끗한 페트병 아셉시스를 만드는 공정>


늦여름 목이 탈 땐 음료수를 많이 찾게 되죠? 우리가 늘 접하고 있는 음료수 페트병. 혹시 어디서 만드는 지 알고 계신가요? 효성의 페트병이 많은 음료수들의 용기로 사용이 되고 있답니다. 효성의 ‘아셉시스’ 페트병은 무균상태에서 음료를 페트병에 채워 넣는 효성만의 특별한 페트병 생산 시스템입니다. 무균 충전 음료는 대부분 산도가 낮은 차, 곡물 음료였는데요. 아셉시스는 산도가 낮은 차 종류나 곡물 음료는 물론이고 단백질이 많은 유제품 또한 무균 충전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효성은 1979년 국내 최초로 페트병을 생산한 이래 올해 초 10억 본 생산을 돌파했답니다. 이는 우리나라 5천만 인구가 평균 20병 이상의 아셉시스 음료를 마셨다는 것이죠!



노틸러스 효성 ATM<효성에서 생산해서 전세계로 공급하고 있는 ATM 머신>


노틸러스효성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ATM 제조 회사입니다. 우리들이 사용하는 ATM 3대 중 1대는 노틸러스효성에서 만든 것이에요. ^^ 노틸러스효성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지난 1990년대 초반부터 유럽표준화위원회가 제정한 XFS(eXtension for Financial Service, ATM기 소프트웨어 표준화 규격) 표준사양에 따라 통합AP 개발에 착수했는데요. 2000년대 초반 개발에 성공한 이후, 수출 기종에 통합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납품하면서 미국 체이스뱅크, 러시아 스베르뱅크, 인도 SBI, 인도네시아 BCA 등 해외 17개국의 고객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2010년부터 국내에서 통합 AP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와 논의가 진행되면서 한국은행과 금융결제원 주도하에 진행된 한국형 XFS 확장 표준제정에 참가, 국내 통합 AP 기술 개발을 이끌어 왔습니다. 노틸러스효성은 이처럼 지난 10여 년 간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6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금융에서 국내 최초로 ‘CD/ATM 인터페이스 확장 표준’을 적용하는 ‘자동화기기 소프트웨어 통합 프로젝트’ 사업 제안에 참여하여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명실공히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노틸러스효성의 ATM 머신!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반갑게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