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원사] 텐트가 비바람에도 끄떡 없는 이유는?!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J 효성블로그지기가 돌아왔습니다~! 연이은 볼라벤과 덴빈 태풍에 별다른 피해는 없으셨나요? 블로그지기는 다행히 별 일은 없었지만, 태풍과 함께 휴가를 전부 보내고 나니 제대로 쉰 것 같지 못해 다소 찜찜~하더라구요. 내 휴가를 돌려달라굿! 흐규흐규 ㅠㅠ 그래서 오늘은! 못된 태풍 탓에 휴가를 미뤘거나 (처럼ㅠㅠ) 막바지 휴가를 망쳐버리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단 휴가가 아니어도 갈 수 있는 주말캠핑!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즐겨보는 색다른 하루~~?!*_* 생각만 해도 즐거워 지는 듯 해요. 눈누난나~ 그런데!! 장비도 없고, 캠핑장은 어디 붙어있는지 모르겠고, 비용은 얼마나 들지도 모르겠다구요?! 그런 걱정일랑은 뻥~~차버리고 블로그지기만 믿고 한번 따라와 보세용~! *0*  Let’s go!!!!





 

 

 

Story.1 나도 캠핑 한 번 해볼까?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꼭 있어야만 하는 필수적인 장비와 있으면 좋을 장비로 나뉘어지는데요, 블로그지기는 우선 이 필수적인 장비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즐거운 캠핑의 기본중의 기본인 텐트! 야외에서 취침을 위해서라면 좋은 텐트를 골라야 할 텐데요. 텐트 종류는 왜이리 많으며, 가격은 또 왜이리 천차만별인지!@_@ 눈이 팽팽 돌아갑니다! 잠시 이탈하려는 정신줄을 부여잡고! 차근차근 따져보아요. 우선 기본적인 취침공간의 구성방식을 결정하고 이에 맞추어 텐트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캠핑에서의 취침공간은 일반적인 좌식모드와 야전침대를 이용한 입식모드 2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좌식모드의 경우는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전기장판과 침낭 등으로 간단히 구성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죠. 겨울에 난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난방효과가 다소 떨어지기도 합니다만, 우선 당장 닥친 여름캠핑이라면문제 없겠죠?*-_-*


단 여름이라곤 해도, 바닥에 매트리스와 방수용 그라운드 시트는 필수~! 아무리 좋은 텐트일지라도 침낭 하나만 믿고 잤다간 다음 날 아침에 피로감이 몇 배로 불어날 수 있으니까요! 그라운드 시트-이너텐트-발포매트-침낭 순으로 매트를 꾹꾹꾹~!!

 





야전침대의 배치를 베이스로 하는 입식모드에는 별도의 바닥공사가 필요하지 않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야전 침대를 의자나 테이블 등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나 인원수에 맞는 야전침대와 추가 장비를 구매하여야만 하고 장비 증가에 따른 수납공간의 확보 또한 필수라는 저엄~~!


블로그지기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경우라면 좌식모드를, 2인이나 겨울캠핑이라면 입식모드를 추천하지만, 선택은 본인의 자유겠죠?^0^

 


 

 

 


효성은 산업용 원사인 폴리에스터 원사와 나일론원사 사업부를 각각 가지고 있어요.



 국내 폴리에스터 원사 메이커의 선두주자로서, 높은 가치창출을 위해 일반 원사부터 고기능성 특수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폴리에스터를 생산하고 있답니다. 차별화 제품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흡한속건사(aerocool), 항균사(aerosilver), 경량보온사(aerowarm), 고염색 견뢰도사(prizma), 난연사(firex), 제나두(xanadu), 초극세사(m2), askin 등 첨단 기능성 원사를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최초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regen™)을 출시하여 친환경 섬유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일본환경연합 JEA로부터 친환경 인증마크 Eco-Mark와 네덜란드 CONTROL UNION사로부터 GRS(Global Recycle Standard)를 획득하는 등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위상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나일론 원사 제조업체의 하나로, 40여 년간 축적된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나일론 원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고급 란제리와 스포츠웨어 및 산업자재용 원사 ‘토프론(TOPLON)’을 근간으로 하여, 마이크로 세데니어(MIPAN fine & soft), N/P 복합사(MIPAN XF), 항균사(MIPAN magicsilver-nano), 도전사(MIPAN corona), 본딩사(MIPAN glurex), CD사(Colorist), 고강력사(robic), 중공사(air)와 신규 개발 소재인aqua-X, rexy 등을 포함하는 고기능성 원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텐트에 사용되는 나일론 원사들은 마이판 로빅이나 마이판 에어 등이 사용되는 데 효성의 이런 우수한 기술력이 집합된 산업용원사이기에 어지간한 비바람에는 끄떡 없다는 거~! 또한, 자체 에너지 절감 노력과 더불어 세계 최초의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을 개발,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효성의 미래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 코펠

야외에서 취사를 위해서 필수! 로 챙겨야만 하는 장비가 있으니, 그 이름은 코펠과 버너!!!

코펠의 경우는 재질에 따라 연질, 경질 알루미늄과 세라믹, 스테인리스, 그리고 티타늄 5가지로 나뉩니다. 초경량에 강도가 뛰어난 티타늄이 아무래도 가격이 제일 비싸고, 양은 냄비의 재료인 연질알루미늄의 경우 저렴한 가격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코팅이 쉽게 벗겨지고 강한 충격에는 금새 찌그러진답니다ㅜ.

 



 




잦은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티타늄을 적극 추천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본인의 재정상태를 고려하여, 적정한 가격의 코펠세트를 하나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지기는 캠핑족까진 아니지만, 알루미늄 코펠로 꽤 오랜 기간 쓰고 있답니당ㅎㅎ)

 

* 물론 야외면 고기! 라거나 특별한 요리를 하고 싶다면 그에 맞춰 석쇠나 기타 장비를 더 알아보시는 건 기본이겠죠~?

 


 

 

 


3. 버너


 

쌀 담을 솥은 있는데! 고기도 있는데! 그릇도 있는데! 불이 없으면!!! 요리를 할 수가 없겠죠?^^;

버너는 보통 화구의 개수연료에 따라 종류가 나뉩니다. 화구는 보면 바로 아실 터이고*_*ㅎㅎ, 연료의 종류로 가스와 휘발유, 나무 등으로 나뉘는데요, 가격과 휴대성 그리고 대중성을 고려하면 가스버너가 제일 무난하지만, 고지대에 위치한 캠핑장의 경우는 가스버너의 화력이 약해 요리가 제대로 안 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답니다.TT  기껏 캠핑을 와서 설은 밥을 먹고 있자면, 어머니가 해주시는 따땃한 집밥이 참으로 감사하게 여겨진답니다….ㅜㅜ

 

 

 

 


 

Story.2 나도 캠핑장의 요리사!



 

야외에서는 평범한 메뉴도 해먹는 재미까지 곁들여져서 그런지 훨씬 더 맛나게 느껴지는 법이죵?*_*ㅎㅎ

아무래도 보관이나 이동의 용이성 등을 고려해, 기왕이면 간단한 메뉴로 선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보통은 고기나 찌개 카레 등을 많이 선택하시더라구요~ㅎㅎ 단, 이런 간편한 메뉴일지라도 가급적 음식재료는 미리미리 손질해서 가지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쌀은 씻어서~ 고기나 야채도 미리미리 손질해서~! 이렇게 가져가면 훨씬 더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캠핑장 별미 1 -  "라면죽" 

 

간단하면서도 별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라면죽인데요~ 사실 라면 한봉지면 한끼를 든든하게 때울 수 있지만 한국사람은 또 밥심 아니겠습니까? 밥이 빠지면 아니되겠죠! 라면과 함께 밥을 섞어섞어~




 

 

 캠핑장 별미 2 - "저수분 수육"


캠핑 하면 딱! 떠오르는 음식은 바비큐. 하지만 매번 바비큐만 먹다보면 금방 질리기 일쑤죠^^ 이럴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별미. 바로 저수분 수육입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20000배는 더 맛있는 메뉴 ><



 

이미지출처 - 마리드림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참고





 


 


캠핑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캠핑장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이외에도 전기랜턴 하나 챙겨가시면 캠핑장에서의 밤이 좀더 길어질거예요^^ 그런데….읭 왜 캠핑장은 안 알려주냐구요? (CLICK HERE!!)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캠핑장도 알았겠다, 필요한 캠핑용품도 알았겠다~ 그럼 이만 효성 블로그지기는 캠핑준비를 하러 떠나보겠습니다. 이번주 주말에는 비가 오지 않아야 할텐데 말이에요 ㅠㅠ 여러분들도 주말에 즐~거운 캠핑 다녀오세요^^ 다음주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