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트렌드 뉴스 모음.zip

Story/효성

 

뜨거워지는 날씨와 함께 효성의 6월 트렌드 뉴스모음.zip이 찾아왔습니다!

마음 포근했던 ‘가정의 달’이 지나고 벌써 올해의 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빠르게 지나간 나날만큼이나 빠르게 변화했던 2023 상반기 트렌드!
효성의 뉴스모음.zip과 함께 트렌디한 상반기 보내셨겠죠?

익숙하면서도 어딘가 새로운 것들이 가득한 이달의 트렌드와
효성의 지난달을 소개 해드릴게요! 😊

 

 

인플루언서가 선택한 23SS 트렌드, 발레코어룩

 

발레(BALLET)+코어(CORE)룩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웃도어복을 일상복과 자연스럽게 믹스매치하는 고프코어룩(Gorp + Normcore)의 유행을 지나,
우아한 발레복을 활용한 발레코어룩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핏되는 상의, 레깅스와 워머, 메리제인슈즈 등 
로맨틱하면서 스포티한 매력을 함께 품은 것이 특징인 발레코어룩은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서를 통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두꺼운 옷은 벗어 던지고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기 좋은 요즘!
이번 기회에 조금 더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외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Z세대가 찾는 데일리 패션 굿즈
라벨키링 & 인형키링

 

왠지, 조금 전에도 본 것 같은 그것! Z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패션 굿즈! 
바로 라벨키링과 인형키링입니다.

Z세대 팬들의 트렌드 굿즈로 급부상하고 있는 라벨(LABEL) + 키링(KEYRING)
옷에 붙어있는 라벨 모양에 좋아하는 연예인의 특성을 담아 만드는 아이템으로,
연예인 굿즈보다는 일반 패션 아이템으로 보이기 쉬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해요!

인형키링은 Z세대로부터 시작되는 다른 유행과는 달리 예전부터 인기있던 패션 아이템이죠!
손쉽게 OOTD의 무드를 바꿀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개성을 뽐내기 좋아하는 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템!
앞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굿즈들이 탄생할 지 기대됩니다!

 

 

지금은 펫밀리(Pet+Family) 시대!
반려동물을 넘어 ‘랜선 집사’까지

 

반려동물 1200만 시대! 국민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있다고 해요.

Z세대에선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밀리’ 성향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펫(Pet)+패밀리(Famil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함께 생활하는 가정을 뜻해요.

최근엔 자신의 반려동물을 넘어 SNS 속 동물의 팬이 되는 ‘랜선집사’도 등장했죠.
에버랜드 아기 판다 ‘푸바오’는 랜선집사들 사이에서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핫한 인기에 힘입어 방문객이 20%나 급증했다고 해요.

 

 

5월 환경 기념일 맞이
효성그룹, 다양한 환경보전활동 진행


지난 5월에는 바다식목일(5월 10일)과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월 22일)이 있었죠!
환경 기념일에 발맞추어 효성그룹은 다양한 해양 생태 보전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해양 생태계 보전 블루카본 사업’ MOU체결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 △반려해변 정화 활동 이 대표적이었습니다.

해양수산부 및 한국수산자원공단과 체결한 ‘해양 생태계 보전 블루카본 사업’ MOU에서는
해양 생태 환경 개선 및 ESG 경영 실천, 잘피숲 블루카본 사업 추진 노력, 해양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효성을 비롯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5개 회사가 참여한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 에서는 임직원들과 함께 잘피를 직접 이식해 바다숲을 조성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안정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생물 다양성의 날을 맞아 효성첨단소재㈜ 임직원 30여 명은 

인천 영종도 용유해변을 찾아 ‘반려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효성이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는 환경보전 활동이지만
5월의 환경기념일에 맞추어 임직원들과 함께했던 활동이기에 더 보람찼습니다!

 

 

 

효성첨단소재,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팝업스토어 진행

 

효성첨단소재의 팝업스토어 ‘HYOSUNG creative.lab : 첨단소재 아트를 만나다’가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신진작가 40여 명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예술작품을 통해 
효성의 제품과 브랜드를 일반 대중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열렸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첨단소재를 재밌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던 효성의 팝업스토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효성첨단소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월의 새로운 이야기와 
효성의 5월 소식 모아보기! 어떠셨나요?

 

완전한 여름으로 접어들 다음 달,
더욱 새롭고 흥미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