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전하는 따뜻한 사랑 나눔

Story/효성



효성그룹은 본사와 지방 사업장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말이죠. 


지난 9일 서울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2018 사랑의 떡국 나누기’에 참여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일손을 도왔는데요, 이 행사는 설날에도 떡국 한 그릇 끓일 여유가 없는 이웃을 위해 떡과 소고기 등 떡국거리가 담긴 바구니를 나눈다는 취지로 진행됐다고 합니다. 이날 효성 임직원들은 노숙인에게 무료 급식을 시행하고 있는 산마루교회에도 떡국 바구니를 전달했습니다.


지난 2월 6일에는 효성의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취약계층 200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도 전달했어요. 2015년부터 매년 2회 마포구 지역주민을 위한 ‘사랑의 생필품 나눔’을 진행하고 있거든요. 


같은 날 효성 창원공장도 도내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재가장애인들의 차례상 차림을 위한 제수용품 비용 1천만 원을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탁했어요. 용연공장에서도 설 맞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천만 원을 울산광역시 보훈단체협의회 및 울산하나센터에, 구미공장은 1사1촌 결연을 맺고 있는 새남골마을에 명절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효성 산업자재PG는 2012년부터 매년 2회씩 이곳에서 필요로 하는 쌀과 내복, 세제, 기저귀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오는 2월 13일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에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운 겨울,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효성의 나눔 활동은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