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추천 액티비티 - “Life is Action이니까!”

Story/효성




여름휴가 계획 모두 세우셨나요? 올해는 작년보다 더 오랫동안 무더위가 지속된다고 하는데요. 벌써 더위에 지친 이들이 물 찾아, 산 찾아 휴가를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조금 더 시원하고 재미있게 올여름을 보낼 방법, 무더위를 확 날릴 수 있는 짜릿하고 환상적인 다양한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시원한 물에 풍덩! '수상 레저스포츠' 즐기기


수상 레저스포츠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수상스키, 제트스키를 시작으로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그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물에 흠뻑 젖어도 즐겁기만 한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상레저스포츠를 소개합니다.



플라이피쉬 | 사진: 클럽비발디 인스타그램



물 위를 날다, ‘플라이피쉬’


요즘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강이나 바다에 가면 바나나보트를 비롯해 플라이피쉬를 즐기는 이들이 많은데요. 모터보트에 연결된 커다란 플라이피쉬 위에 누워 손잡이를 꼭 잡고 물에 떨어지지 않도록 버티는 수상스포츠입니다. 속도가 빨라지면 보트가 솟구쳐 올라 물 위를 날아오르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스코팡팡 | 사진: 클럽비발디 인스타그램



디스코팡팡의 수상버전, ‘디스코보트’


디스코팡팡을 물 위에서 타 본다는 생각 해보셨나요? 요즘, 지상의 디스코팡팡만큼이나 물 위의 디스코보트가 유행인데요. 물 위의 둥그런 보트가 엄청난 속도로 달리며 돌아가는 와중에 떨어지지 않게 꼭 잡고 버텨야 합니다. 여름에는 지상의 디스코팡팡 대신 물 위에서 시원한 바람 맞으며 디스코보트를 즐겨보세요.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372-2 ‘클럽비발디’

문의/예약: 031-585-5526

홈페이지: http://www.clubvivaldi.com



올 여름엔 아이언맨이 되어볼까? '플라이보드'



수압을 이용해 공중을 나는 ‘플라이보드’


플라이보드는 제트스키에 연결된 긴 호스로 수압을 이용해 몸을 위로 떠 오르게 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로, 공중에서 다양한 묘기와 기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보드는 발밑에서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에 올라타고 9m까지 상승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많은 연습을 해야 하는 고난도 수상 레포츠이지만 처음 하는 사람도 간단한 강습 후 도전해 볼 수 있다고 해요. 보드를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올여름 꼭 도전해 보세요.


 

날아올라! 블롭점프



하태핫태! 물속에서 즐기는 널뛰기, ‘블롭점프’


블롭점프는 널뛰기와 비슷한 원리의 수상스포츠로, 사람들이 2층 정도 높이에서 튜브로 뛰어내리면 튜브 끝에 앉은 사람이 하늘 높이 튕겨 치솟았다가 물속으로 낙하하게 되는 익스트림 스포츠인데요. 요즘 국내외에서 가장 핫한 수상 레포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자잠로 282번길 72-247 ‘가평 썸머타임’

문의/예약: 031-584-4830

홈페이지: http://www.summer-time.co.kr



우아하고 아름답게! 패들보드



유유자적 물 위의 힐링 스포츠, ‘패들보드’


힐링 예능 <윤식당>에서 정유미와 이서진이 즐기던 패들보드를 기억하시나요? 해외 바닷가에서 유유자적 패들보드를 타는 모습을 보며 한 번쯤 타고 싶다고 생각하셨을 것 같은데요. 패들보드는 바다 위에 커다란 패들보드를 띄우고, 그 위에 서거나 앉아서 균형을 잡고 노를 저어 즐기는 레포츠입니다. 요즘은 패들보드에서 요가를 하기도 한다는데요. 건강과 재미, 힐링까지 할 수 있는 패들보드, 올여름에 꼭 경험해 보세요.



위치: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5-8 ‘크레이지서퍼스’

문의/예약: 051-628-9804/ 010-7708-9804

홈페이지: http://crazysurfers.co.kr


 

나는 하늘을 달려~♬ 패러세일링



낙하선 타고 물 위를 날다, ‘패러세일링’


패러세일링은 낙하산을 뜻하는 ‘parachute’와 항해를 뜻하는 ‘sailing’을 합성한 단어로, 낙하산을 이용해 바다 위를 항해하는 느낌을 주는 해양스포츠입니다.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고 스릴까지 즐길 수 있어 패러세일링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요. 사이판, 다낭, 괌 등 해외 휴양지에서 많이 즐기던 패러세일링을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 왕상해수욕장, 동해 정동진, 제주도 중문 등지에서 패러세일링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굳이 멀리 갈 필요 없겠죠?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로 172-5 ‘제주제트’

문의/예약: 064-739-3939

홈페이지: http://www.jejujet.co.kr



밤에 즐기면 더 좋은 튜브스터



물 위의 카페, ‘세빛섬 튜브스터’


반포 세빛섬에 가면 강 위를 둥둥 떠다니는 운치 있는 보트, 튜브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튜브스터는 물 위에서 마음껏 식음료를 즐기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오붓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수상 레저인데요. 낮에는 주변을 감상하기 좋고, 밤이 되면 환하게 불을 밝혀 운치를 더합니다.


모터가 있어서 자동으로 움직이기는 하지만, 키를 잡고 방향조절을 해야 해서 잠깐 설명을 들은 후 탑승 가능합니다. 튜브스터 최대 탑승 인원은 6명.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타도 사랑과 우정이 퐁퐁 샘솟을 수밖에 없겠죠? 자정까지 운행한다고 하니, 무더위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밤, 세빛섬에 튜브스터 타러 오세요~!



위치: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세빛섬 ‘튜브스터코리아’

문의/예약: 070-4288-1363

홈페이지: http://www.tubester.co.kr




 그 밖의 다양한 액티비티


물을 싫어한다면? 산으로 가세요. 반드시 수상스포츠가 아니더라도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푸른 자연 속에서 짜릿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나도 액션배우처럼! 집라인



하늘을 날다, '집라인(짚와이어)'


자연 속에서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공중질주 레포츠, 집라인은 남미 열대 우림 지역의 원주민들이 뱀이나 독충을 피해 나무 사이에 줄을 걸어 이동한 데서 유래됐다고 하는데요. 공중 레일에 몸을 맡긴 채 시원하게 뻗어 내려가면서 주변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레포츠입니다. 빠르게 활강하는 속도감에 더위를 싹 잊어버릴 수 있을 거예요.



위치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동 336-3 ‘짚라인 문경’

문의/예약 1588-5219

홈페이지 http://www.ziplinemungyeong.co.kr


 

마운틴코스터 | 사진: 용평리조트 홈페이지



푸르른 자연 속에서 타는 썰매, '마운틴코스터'


마운틴코스터는 리프트를 타고 산 위로 올라가, 산속에서부터 레일을 타고 내려오는 레포츠입니다. 좁은 레일 위에 몸을 싣고 달리다 보면 가속이 붙어 점점 빨라지는데요. 브레이크를 잡아주면 속도가 줄어든다고 하니 너무 무서워하지 않으셔도 돼요.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쾌속 질주 하다 보면 스트레스까지 확 날아갑니다.



위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평리조트’ 

문의/예약: 1588-0009/ 033-335-5757

홈페이지: http://www.yongpyong.co.kr




짜릿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레포츠 활동을 할 때는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거, 아시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는 사실 잊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고 신나는 액티비티와 함께요!





관련 콘텐츠 더 보기


정복하라! 올 여름 빙수 총정리

“아는 만큼 편한 여행” 인천공항 이용 꿀팁

직장인이여 여름을 대비하라! - 여름철 사무실 필수템 

자전거, 보드, 스마트 모빌리티까지! 탈 것의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