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효성뉴스] 베트남 빈푹성 투자 유치 사절단 방문 외




그룹 뉴스




 [전사공통] 베트남 빈푹성 투자 유치 사절단 방문


 



효성 마포 본사에 4월 3일 베트남 빈푹성 투자 사절단이 방문했다. 조현상 전략본부장과 박준형 화학PG장, 최영교 PP/DH PU장 등 경영진은 황 티 튀 란 빈푹성 당서기가 이끄는 사절단과 만나 다양한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앞으로 교류 협력 관계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베트남 빈푹성은 도요타, 스미토모 등 글로벌 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앞으로 자동차 소재 사업과 완성차 딜러 사업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전사공통] 이공계 학생 대상,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효성은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해결 등 4차 산업혁명 또는 효성 사업과 연계된 친환경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전용 홈페이지(www.hyosung-contest.co.kr)에서 6월 12~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700만 원, 최우수상(1명) 400만 원, 우수상(3명) 2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효성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섬유PG] 세계 최대 부직포 전시회 ‘인덱스 2017’ 참가


 



섬유PG가 4월 4일부터 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인덱스 2017’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탄성과 내열성이 뛰어난 크레오라 파워핏(Power Fit)과 기저귀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컴포트(comfort)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또 기저귀에 스판덱스 원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설비 ‘OETO’를 전시회 현장에서 시연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근 노령화에 따른 실버산업의 성장으로 성인용 기저귀 시장이 확대되는 등 세계적으로 기저귀용 스판덱스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섬유PG] 인도네시아 최대 섬유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 참가


 



섬유PG가 4월 19일부터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최대 섬유 및 섬유기계 전시회인 ‘인도 인터텍스’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2013년부터 이 전시회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는 주 전시장에서 원사 업체로는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주목 받았다. 인도네시아의 젊은층 사이에서 무슬림 스포츠웨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프리미엄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가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자재PG]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산학 협력 MOU 체결


 



지난 4월 10일 조현상 산업자재 PG장(사장)과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 김도연 총장, 이병주 산학일체연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효성 산업자재PG가 포스텍과 산학일체연구센터 출범 및 연구에 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회사는 포스텍과 3년 동안 스틸코드(Steel Cord) 기초 기술 향상을 위한 연구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협약 체결에 앞서 이병주 센터장은 연구 계획을 공유하고 다양한 연구를 통해 최적의 공정 조건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산업자재PG] 봄맞이 이벤트 ‘봄 차장 제 오시네’ 실시


 



산업자재PG가 4월 14일 조직 내 중간 리더로서 든든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차장들에게 봄 소풍을 선물하는 ‘봄 차장 제 오시네’ 이벤트를 실시했다. 차장들은 점심 식사에 짝꿍을 초대하고 PG 구성원에게 봄 메시지를 전했으며, 짝꿍들은 차장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작성된 메시지 중 최고의 메시지를 선정해 봄 소풍을 대신할 작은 선물도 전달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중공업PG] 협력사 임직원들과 함께한 동반성장 간담회


 



중공업PG가 4월 21일 협력사와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북한산 둘레길 산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산행에는 모두 25개 우수 협력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중공업PG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북한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9년째 간담회를 진행한 중공업PG는 앞으로도 동반성장의 장을 다양하게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안전보건 공생협력 우수 추진 사업장 선정


 



창원공장이 4월 19일 경남지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 공생협력 우수 추진 사업장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기술이사와 지사장 등이 창원공장을 방문한 가운데 창원공장 사업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공단 지원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감사패 전달 후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참석자들이 창원3공장으로 이동해 방폭형 전동기를 포함한 전동기 공정을 순회하기도 했다.




 [중공업PG] 해외 주재원 실시간 원격 제품 교육 실시


 



중공업PG가 4월 6일과 18일 해외 사업장이 있는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등 7개국을 동시 연결해 실시간 원격 제품 교육을 실시했다. 6일 1차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기전PU와 효성굿스프링스PU의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2차 교육인 18일에는 전력PU 제품에 대한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 주재원들의 PG 내 다양한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고객 응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공업PG] 창원공장, 품질·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사후 심사 실시


 



창원공장이 4월 4일부터 사흘 동안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OHSAS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18001(한국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사후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심사는 사후 관리를 통해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효성 통합경영시스템의 보안점과 개선점을 파악하고자 실시됐다. 심사위원은 DNV.GL 인증원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심사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심사에는 변압기, 차단기, 기전, 관리·공통 등 총 22개 팀이 참여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2017 상반기 주니어 공학 교실 운영


 



중공업PG가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창원 내동초등학교, 한들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 교실을 운영했다. 효성은 2004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주니어 공학 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임직원들이 실습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주니어 공학 교실은 창원공장 임직원 10명이 참여했으며, 중공업PG에서 개발한 교재를 기반으로 변압기와 차단기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보도록 지도했다.




 [화학PG] Neochem PU 용연공장, My Zone 활동



 



Neochem PU 용연공장은 안전한 일터 만들기와 책임 경영 실천을 위해 My Zone 활동을 시행한다. My Zone은 공장 내 모든 구역에 담당자를 지정해 각자 책임 구역을 관리하도록 하는 활동이다. 매주 수요일을 현장 Day로 정해 오후 1~3시에 Neochem PU 직원들이 My Zone에서 현장 점검을 시행한다. 현장 Day 점검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Hope의 제안 관리 System에 등록하고 개선팀이 이를 확인한 후 개선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향후 전 과정을 DB화해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화학PG] 용연공장, 숙소 간담회 실시


 



용연공장이 임직원들의 숙소를 더욱 편안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숙소별 대표자 14명과 관리팀이 모여 숙소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은 숙소 현황을 서로 공유하면서 거주하는 데 문제점은 없는지 개선 방안은 무엇인지 머리를 맞댔다. 특히 당일 논의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피드백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용연공장은 앞으로도 숙소 거주 직원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변화와 개선을 거듭할 것을 약속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프랑스 론칭 이벤트 개최


 



노틸러스효성PU가 지난 3월 21일 프랑스 대리상(Moneyline Banking Systems)과 공동으로 프랑스 주요 금융권 고객을 초청해 현지 론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작년 10월, 노틸러스효성PU는 프랑스 시장 대(對) 고객 영업 및 서비스 공급 역량 확대를 위해 Moneyline사와 대리상 계약을 체결했으며, 양사 간의 파트너십 공표와 고객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본 행사를 진행했다. 프랑스 6대 은행과 리테일 업계 핵심 고객 8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PU의 BAU와 NBS 신기종을 소개하며 프랑스 시장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노사 파트너십 협력 체결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이 4월 18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노사 파트너십 협정식에서 노사발전재단과 노사 협력을 위한 지원 협정을 체결했다. 노사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근로자와 사업장의 협력적 관계 확산과 일터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노사 공동 프로그램 소요 비용 일부를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00여 개 사업장이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사내 워크숍, 체육대회 등의 행사에 지원 예산을 사용할 수 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본사·공장 간 체육 교류전



 


노틸러스효성PU가 4월 8일 구미 구포 생활체육공원에서 ‘2017년 상반기 본사·공장 간 체육 교류전’을 개최했다. 축구 경기는 3:3으로 사이좋게 무승부를 기록했고 이어 벌어진 야구 경기는 18:9로 공장이 승리를 거뒀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노틸러스효성PU 본사·공장 체육 교류전은 평소 업무 외적으로 교류하기 힘든 본사와 공장 직원들 간의 활발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2분기 타운홀 미팅 실시


 



효성캐피탈PU가 4월 25일 2분기 타운홀 미팅을 실시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1분기 경영 실적과 2분기 중점 추진 사항, CEO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덕 PU장은 2분기 중점 추진 사항으로 고수익 창출 영업 전략 마련, 수익 관리 정교화, 금감원의 제2금융권 건전성 관리 강화에 따른 대책 마련을 이야기했다. 또 팀원·본부 간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의사소통 활성화와 공감대 형성을 이끌어 2분기 경상이익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회사 발전 위한 직급별 토론회 실시


 



효성캐피탈PU는 4월 26일 영업 자산 증대 및 운용 수익률 제고를 위해 경인 지역 부장, 차장 40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 중점 내용으로 상품 포트폴리오 재편을 통한 고수익 상품 집중 지원의 필요성, 축산물 대출 손실 회복 방안, 미래 신규 먹거리 창출, 채널 에이전트 관리 효율화 방안 등을 이야기하며 각 팀 현업의 입장에서 가감 없이 의견을 나눴다. 효성캐피탈PU는 직급별 의견을 수렴해 회사의 성장 전략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회공헌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는 사랑의 헌혈 실시


 



효성은 4월 18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포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의 헌혈로 모인 혈액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 증서와 함께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전달돼 수혈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꾸준히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우리회사는 앞으로도 효성인들의 사랑을 전하고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안양공장, 제38회 진달래 축제


 



안양공장이 4월 8일과 9일 진달래 만개에 맞춰 진달래 축제를 개최, 진달래동산과 잔디구장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했다. 방문한 모든 시민들에게는 커피와 차를 무료로 제공했고 어린이 페이스 페인팅, 손 글씨 체험 마당 등 다채롭고 흥겨운 행사를 마련했다. 아울러 효성굿윌스토어와 호계동 부녀회의 불우 이웃 돕기 자선 바자회도 열려 의미까지 살렸다.




 산업자재PG, 장애인의 날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 체육대회 개최





산업자재PG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열었다. ‘마음을 열어 하나로, 장애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체육대회에서 거동이 어려운 장애 어린이들과 우리 임직원들이 일대일로 짝을 맺어 아이들이 평소 하기 어려운 체육 활동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