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이 추천하는 “나만 알고 싶은 벚꽃명소”

Story/효성




봄이면 역시 빠질 수 없는 것. 벚꽃이죠. 그런 벚꽃이 조금 지겹다고 “봄 아니 벚꽃 말고”를 외쳤지만, 그래도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거리를 걷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네요. 오직 봄에만, 그것도 아주 잠시 동안만 즐길 수 있는 벚꽃이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벚꽃 개화시기를 검색하는 우리들.


그런 마음을 아는지 평년보다 조금 일찍 벚꽃이 찾아옵니다. 지난 20일 제주도에 상륙한 벚꽃은 점차 한반도를 뒤덮고자 열심히 올라오고 있는 중인데요. 4월6일경에는 서울까지 벚꽃이 필 거라고 하니, 이제 정말 벚꽃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럼 올해에는 어디에서 벚꽃을 구경하면 좋을까요? 여러분들의 2017년 벚꽃구경을 도와주기 위해 효성인에게 물었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벚꽃명소는 어디인가요?” 효성인이 추천하는 전국 벚꽃명소! 올해는 이곳에서 벚꽃엔딩을 찍어봅시다.




 가장 많은 효성인이 추천한 효성창원공장 인근 벚꽃거리


효성창원4공장 식당 옆 벚꽃이 만개했을 때 (사진 제공: 오광 님)



효성인이 추천하는 “나만 알고 싶은 벚꽃명소” 1위는 단연 효성창원공장 인근 벚꽃거리였습니다. 전국 최고의 벚꽃명소로 꼽히는 진해보다 낫다며 많이들 추천해주었는데요. 효성창원공장과 창원교육단지, 창원대로 일대가 벚꽃으로 만발하는 4월이 되면 출근길도 즐거워진다는 효성인들. 점심시간에는 벚꽃거리를 산책하고, 퇴근 후에는 밤하늘에 빛나는 벚꽃으로 낭만이 가득한 봄날을 보내는 창원공장의 효성인들이 참 부럽습니다.



효성창원3공장 입구 (사진 제공: 우제표 님)



벚꽃은 보고 싶은데 사람 많은 곳은 싫다 하시면, 창원 성산패총을 추천합니다. 언제든지 사람이 거의 없고, 벚꽃과 다른 나무들이 아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 창원공장 1공장과 3공장 사이와 1공장 옆 하천길도 좋은데, 벚꽃이 필 때면 늘 점심시간에 이곳을 걷습니다.

- ♥R 님 -


전 창원 충혼탑에서 내동 교육단지를 거쳐서 체육공원까지 걸어가는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창원병원 옆 언덕에 노란 개나리꽃도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

- 낙동강 님 -


창원3공장 앞 벚꽃이 너무 이쁩니다. 이때가 1년 중 유일하게 출근하고 싶은 계절입니다.

- 빵바리 님 -


창원공장에서 한 번 씩은 꼭 간다는 창원 도서관 앞 벚꽃길! (feat.포장마차)

- 즐거운생활 님 -


군 생활을 진해에서 해서 3년 동안 진해 벚꽃을 다 봤지만 창원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 아이뻐7 님 -


벚꽃터널이라 불릴 만큼 벚꽃나무들이 아우러져 풍성하게 펴있는 모습이 너무 이뻐요.

- 치카포카 님 -


창원 1공장과 3공장 왔다 갔다 하는 길이요. 3공장 불량 나서 갔다 올 때 벚꽃 보면 마음이 추슬러집니다.

- 배신자 님 -



효성창원공장 옆 하천길



창원 폴리텍 교내 기숙사 앞 (사진 제공: 치카포카 님)



이 외에도 효성울산공장 인근의 조그마한 공원과 본사가 위치한 공덕의 경의선 숲길공원도 벚꽃이 너무나도 예쁘다고 합니다. 효성인들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말이죠.



효성울산공장 인근 공원 (사진 제공: 갈매기 님)




 가까운 곳이 최고! 서울 및 수도권 벚꽃명소


꼭 차를 타고 멀리 가지 않아도 대한민국 곳곳에는 벚꽃나무가 가득한지라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도 창원이나 진해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도심 속에서 즐기는 벚꽃여행, 어디로 떠나볼까요?



당인리 발전소 인근 상수동 벚꽃길 (사진 제공: 마음의소리 님)



서울 상수동

서울에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당인리 발전소 인근 상수동 벚꽃길이 있어요. 여의도 윤중로 만큼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지만, 홍대 근처다 보니 젊은 커플들이며 학생들, 가족들이 벚꽃 구경하러 많이들 나오시죠. ^^

- 마음의소리 님 -


서울 안산 벚꽃길

서울 연희동 안산의 벚꽃길 추천합니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입소문 타고 주말에는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자연사 박물관도 있어서 아이들하고 오면 좋구요. 둘레길도 있어서 간편한 아웃도어 입고 산책하면 정말 좋습니다. 서울인데도 공기가 엄청 맑아요. 서대문구청 또는 연북중학교로 네비 찍고 오면 되구요. 주차할 곳이 적으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해서 오세요.

- 어쩌다 님 -


서울 불광천

잘 모르시는 곳인데, 서울 서북쪽에 사시는 분들은 불광천(응암역~합정역)을 따라 쭉 이어진 벚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불광천이 예전 이미지에서 완전히 탈바꿈해서 산책길과 자전거길을 상당히 예쁘게 조성해놓았어요. 천천히 산책하시면서 벚꽃 감상하시기에 아주 좋습니다~

- Astro 님 -


서울 반포천

반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모두 이미 아실 곳이지만, 고속터미널역에서 시작하는 반포천 산책로에도 벚꽃이 예쁘게 핍니다 :) 점심 먹고 산책하며 낮에 봐도 예쁘고, 어둑어둑한 퇴근길에 걸으면서 조명 아래서 봐도 예뻐요.

- 무민 님 -


서울대학교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교내 버들골도 벚꽃명소입니다. 여의도보다 한 2주정도 늦어서, 늦게까지 즐길 수 있는 게 장점.

- 킥오프 님 -


서울 홍릉수목원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에 위친한 홍릉수목원 강추합니다. 홍릉은 명성황후께서 묻혔던 유서 깊은 장소(1919년 남양주 이장)이며 정말 드물게 있는 도심 안의 임업시험장입니다. 1,000가지가 넘는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장소로 봄에는 벚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봄꽃과 식물을 한가롭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강추합니다.

- 청사 님 -


 

과천 경마공원 (사진 제공: 미사일 님)



경기도 수지 만현마을 (사진 제공: 곰돌 님)



경기도 과천 경마공원

과천 경마공원 추천합니다. 바로 옆 서울대공원 벚꽃도 유명하지만 경마공원 내 벚꽃도 매우 볼만합니다. 축제 기간에 방문하면 공원 내 체험행사도 많이 하고 가족끼리 가면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 정말 좋습니다.

- 미사일 님 -


경기도 수지 만현마을

경기도 수지 만현마을 추천 드립니다!  벚꽃도 많고, 가을에는 빨갛게 물들어가는 단풍도 보기 좋습니다^^ 빨리 날씨가 따뜻해져서, 와이프랑 저의 신생아랑 같이 걷고 싶네요 ㅎㅎ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 Uh Uh ) 둘이 걸어요~

- 곰돌ㆀ 님 -


경기도 안양천

전 안양천 뚝방길을 추천합니다. 자전거를 타게 된다면 안양서부터 한강까지 쭉~ 벚꽃길을 달릴 수 있어요. 옆에 개나리도 있고, 철쭉도 있답니다~

- 이루카 님 -


수원 광교 저수지길

수원에 위치한 광교 저수지길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벛꽃명소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에요. 특히 길옆의 저수지로 바람이 불어 벛꽃이 떨어지는 풍경은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고, 노을이 지는 저녁에 산책로에 조명이 커지는 야경은 정말 환상적이에요. 광교 저수지 벛꽃길을 적극 추천해요.

- 사과나무 님 -


경기도 파주 오산리기도원

경기도 파주에 있는 오산리기도원 승리로 인근 벚꽃 동산을 추천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곳이지만, 양쪽으로 뻗은 승리로와 더불어서 벚꽃 동산도 있고 조금만 이동하면 운동장도 있고 사진도 이쁘게 찍힙니다.

- 정주용 님 -


 

파주 오산리기도원 (사진 제공: 정주용 님)




 방방곡곡! 전국 벚꽃명소


자 그럼 다음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벗어나 전국의 벚꽃을 구경해볼까요? 가지각색 매력을 뽐내는 전국 벚꽃명소를 소개합니다.



진해 안민고개 (사진 제공: ㄱㄴㄷ 님)


 

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 (사진 제공: 스카이캔디 님)



진해 경화역 (사진 제공: 내게오는길 님)



밀양패밀리캠핑장 (사진 제공: 봄날은온다 님)



경남 진해

창원은 벚꽃이 워낙 흐드러져 볼 기회는 많은데요. 특히 진해벚꽃은 너무 유명하죠! 제황산공원(모노레일), 해군사관학교, 경화역, 여좌천(로망스다리), 장복산, 안민고개 등 하나라도 빠지지 않는 곳이죠. 단, 군항제 때는 군중이 워낙 많아서 ㅠㅠ 그래서 저는 밤 9시 이후에만 구경합니다.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면 마산 가포->진전 쪽으로 들어가는  벚꽃길(터널)을 추천 드려요!! 진해 벚꽃에 비할 바 아니지만 드라이브 겸 바다와 벚꽃을 함께 만나고 싶으신 분께 제격입니다.

- 내게오는길 님 -


밀양패밀리캠핑장

벚꽃캠으로 유명한 밀양패밀리캠장이요! 떨어지는 벚꽃을 배경으로 커피 한잔하면 캬~

- 봄날은온다 님 -


제천 청풍호

제천 청풍호 부근 좋더라구요! 드라이브하면서 가면 국도변에 벚꽃 터널이 만들어지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구요 ㅎㅎ 가장 좋았던 건 그 쪽이 충북이긴 한데, 강원도 쪽에 콕 박혀 있는 위치라 기온이 낮아서인지 서울에서도 다 떨어질 무렵에 만개한다는 점이었어요ㅎㅎ 철 놓쳤다 싶어도 갈 수 있어요!

- 쿙쿙 님 -


경남 진주 공군교육사령부

경상남도 진주시 공군교육사령부를 추천합니다. 남쪽이라 벚꽃이 빨리 피는데 벚꽃 축제 기간에는 부대를 민간인에게 개방을 합니다. 예전에 그 시기에 훈련병이었는데 그때는 열심히 꽃잎 치우느라 벚꽃이 웬수처럼 느껴졌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 월드피스 님 -


속초 영랑호

강원도 속초 영랑호입니다. 회사 콘도를 이용해 속초에서 묵고, 영랑호에 가서 자전거를 타며 벚꽃을 구경합니다^^

- 돼끼 님 -



속초 영랑호 (사진 제공: 돼끼 님)



경주 안압지 (사진 제공: 얼터 님)



김해 연지공원 (사진 제공: 홍성민 님)



이 밖에도 부산 남천동, 언양 작천정, 소양 송광사, 전주동물원, 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 구미 금오산, 경남 사천 선진리성 등을 효성인들은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무려 미국 워싱턴DC의 벚꽃을 추천해준 효성인도 있었는데요. 미국에서 느끼는 벚꽃도 무척 특별할 것 같네요.



워싱턴DC 벚꽃 (사진 제공: 이기혁 님)




지금까지 효성인들이 추천한 “나만 알고 싶은 벚꽃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벚꽃시즌! 올해에는 효성인들이 추천한 벚꽃명소에서 눈부신 벚꽃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7년의 벚꽃, 그 어느 때보다 기대되네요 :)





'효성인 설문' 관련 콘텐츠 더 보기


▶ 효성인이 들려주는 반려동물 이야기

▶ 효성인이 직접 뽑은 효성의 자랑거리

▶ 효성인 추천 간단한 아침식사메뉴 BEST

본격 프로야구 시즌, 효성인이 뽑은 최고의 야구장 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