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2016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및 우수사원상 시상식


 

그룹뉴스

 

 

 [전사공통] 2016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및 우수사원상 시상식

 

 

7월 28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6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PP/DH PU 이우관 부장, Neochem PU 박용철 상무, 효성기술원 이재명 과장, 전략본부 최영렬 과장이 선정돼 상금과 상패를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으로 이번 2분기에도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별로 1명씩 수상자가 선발됐다. 그 외 ‘상반기 우수사원상’에는 각 PU 상반기 업적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고 일하는 자세가 뛰어난 임직원 32명을 선정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전사공통] 정진기언론문화상, 과학기술연구 부문 대상 수상 

 

 

우리회사는 7월 12일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제34회 정진기언론문화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매일경제신문 창업자인 故 정진기 회장의 이름을 딴 이 상은 독창적인 과학기술 연구 및 경제·경영에 관한 저술로 국민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해마다 발굴해 수여하고 있는 상이다. 우리회사는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 등 섬유 제품을 세계 1위 상품으로 육성하고 탄소섬유, 폴리케톤 등 신소재를 개발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

 


 [전사공통] 조현준 사장, 중국 취저우 시 천신 당서기와 회동 



조현준 사장은 7월 19일 천신 당서기를 만나 우리회사의 중국 내 주요 사업과 투자 내용을 소개하고 스판덱스와 NF3 등 주력 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현준 사장은 이날 회동에서 취저우 생산 법인을 중국 비즈니스의 한 축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고, 천신 당서기는 “효성이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취저우 시에 반도체 핵심 소재인 삼불화질소와 성장 엔진인 스판덱스 사업을 투자해줘 매우 고맙다”고 화답했다. 우리회사는 현재 저장성 취저우 지역에 스판덱스와 NF3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전사공통] 중국 혜주 시 주요 관계자 방문, 투자 관련 회담 진행 


 

 7월 4~5일 중국 광둥성 혜주 시 진혁위 서기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본사와 노틸러스효성PU를 방문했다. 노틸러스효성PU가 지난해 4월 혜주 시에 2만 5,000㎡ 규모의 ATM 공장 가동을 시작하면서 혜주 시와 우리회사는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우리회사와 혜주 시는 향후 투자와 고객 유치 등 여러 부문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한 후 쇼룸과 디버그실을 방문해 기기와 모듈 등을 살펴봤다. 이번 미팅을 계기로 앞으로의 중국 시장 공략에 원만한 협조가 이뤄지길 기대한다.

 


 [전사공통] 해외 법인 발전 위한 2016 상반기 GCM 실시
 

 

우리회사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본사에서 해외 법인의 실적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상반기 GCM(Global Consensus Meeting)을 진행했다. 타이어보강재PU, TECHNICAL YARN PU, GST, 스판덱스PU의 국내외 임직원 및 경영진은 2016년 상반기 실적과 시장 현황을 공유하고 2016년 하반기 계획 달성 방안, 품질 경쟁력 강화 방안, 차별화 제품 판매 확대 방안 등 사업장별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은 “상반기 실적에 안주하지 말고 아시아 시장 공략 등 영업 전략을 수립해 신시장 개척, 신규 거래선 개발에 전력해야 한다”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섬유PG] 스판덱스PU,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에 참가 



스판덱스PU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소재 전시회인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에 참가해 소취 (消臭) 기능으로 차별화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소개한 크레오라 프레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활동 후 생기는 땀 냄새, 발 냄새 등을 없애 의류를 오래도록 상쾌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스판덱스다.

 


 [산업자재PG] 산업자재PG, 고성과 책임경영 강화 프로그램 발표회

 


7월 4일 본사 강당에서 산업자재PG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과 책임경영 강화 프로그램 최종 점검 발표회가 열렸다. 타이어보강재PU와 TECHNICAL YARN PU는 글로벌 책임경영 정착을 위해 본사와 국내외 사업장을 비롯해 베트남·가흥·청도법인을 대상으로 성과 중심의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약 4개월간 수행해왔다. 이번 최종 발표회에서는 우수 사례 발표와 함께 최우수 과제 수행자를 시상하기도 했다. 산업자재PG는 앞으로도 고성과 책임경영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중공업PG] 창원공장, ‘판사들과 나누는 알쏭달쏭 재판 이야기’ 강좌 개최

 

 


창원지방법원의 ‘판사들과 나누는 알쏭달쏭 재판 이야기’가 7월 12일, 창원1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법률 강좌는 창원지방법원에서 실시하는 순회 법률 강좌로 임직원들의 법률 소양 함양을 위해 창원공장이 마련했다. 이번 강의를 위해 창원지방법원 이강원 법원장을 비롯해 5명의 현직 판사가 창원공장을 방문, 일상생활 속에서 벌어지는 사례들로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법을 친숙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줬다. 더불어 강의 마지막에는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기술 문서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 및 문서의 날 운영

 


창원공장이 지적 자산인 기술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창원공장 문서의 날을 운영한다. 문서 분류 시스템(PLM 및 HSECM)에 중요 문서를 등재하고 자료 공유와 재활용을 쉽게 하는 것은 물론 중복이나 불필요한 문서를 제거함으로써 지식 경영 시스템이 정착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매월 1회 시스템 현황을 점검하고 담당자별 점검 결과를 공유해 창원공장 전체가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PLM : 판매 오더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문서 등재(예. 도면, 사양서 등) 

HSECM : 판매 오더와 관련되지 않은 일반 문서 및 기술 문서 등재(예. 컨설팅 자료, 규격, 표준 등)

 


 [건설PG] 건설PU,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7월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건설PU가 친환경 건설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건설PU에서 분양하고 있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내 주변 자연환경과 연계한 녹지 공간을 설계하고, 주변 어린이공원·벚꽃길과 어울리는 조경과 단지 순환 산책로 등 8개의 테마 시설을 조성했다. 또 대규모 단지 중앙광장을 비롯해 스파·사우나 시설이 마련된 힐링 플레이스 등 축구장 8.5배 규모의 녹지 공간을 갖춰 거주자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건설PG] 건설PU, 우수 협력업체와 해외 건축박람회 참관



건설PU가 우수 협력업체와 함께 지난 7월 8~10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국제 건축 장식 박람회를 참관하고 아파트 건설 현장과 광저우 타워를 방문했다. 우수 협력업체 포상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중국 방문에는 4개 업체가 선정돼 중국 건축 동향을 파악하고 품질 관리와 원가 관리 등을 벤치마킹 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세미나 개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7월 7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 및 경남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로드쇼를 개최했다. 지역 고객 200명 이상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변화를 통한 혁신’을 주제로 진행,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어떻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지 전략을 공유했다. 이에 따라 최신 IT 트렌드와 IT 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등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회공헌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사랑의 차량 전달식



우리회사는 7월 21일 서울대학교에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과 사랑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은 장애가 있거나 장애 위험이 있는 영유아들이 사회 적응 훈련과 감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이다. 아이들의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해 차량을 기증한 이날 행사에서는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과 효성나눔봉사단이 함께한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사랑의 한끼 나눔’ 사업 후원금 전달



우리회사는 7월 22일 가난한 나라에서 굶주리는 어린이를 돕기 위해 다일공동체에서 벌이고 있는 사랑의 한끼 나눔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랑의 한끼 나눔 사업은 빈곤한 나라에서 굶주리고 있는 어린이에 대한 무상 급식(밥퍼) 공동 프로젝트 사업이다. 캄보디아, 네팔, 우간다 등 7개국에서 무상 급식을 하는 어린이들은 하루 평균 5,000여 명으로 더 나은 운영을 위해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대중문화 활성화 위한 후원금 전달



우리회사는 7월 12일 대학로 TOM(티오엠) 극장에서 극단 ‘연우무대’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금을 직접 전달하고 향후에도 연극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기로 했다. 극단 연우무대는 1977년에 설립돼 한국 연극계에서 창작극 활성화를 주도했으며, 백상예술대상 등 연극계의 굵직한 상을 80여 차례 수상한 대표적인 극단이다. 후원금은 신인 배우 발굴, 시나리오 창작 지원 등 창작극 제작을 위한 활동에 쓰이게 된다.

 


 세계 장병 안보비전 발표 대회 후원

 

 


국방부 주관의 세계 장병 안보비전 발표대회가 7월 19일 개최됐다. 세계 10개국 청년 22개 팀이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마음껏 끼를 발휘하며 경연을 벌였다. 한편 우리회사는 7월 20일 밤 세빛섬에서 열린 축제에서 세계 청년들의 우정을 위한 만찬과 ‘치맥 파티’를 후원했다.

 


 창원공장, 어려운 이웃 위한 봉사활동 실시

 

 


7월 8일 창원공장은 창원시 소재 어려운 이웃 200가구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물품 나누기’를 실시, 이에 창원공장 사내 동호회 회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쌀 20㎏과 여름용품을 전달했다. 사랑의 물품 나누기는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1인 1계좌를 통해 모금한 성금과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금액으로 물품을 마련하고 동호회 회원들이 이를 직접 각 가정에 전달하는 뜻깊은 나눔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