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효성뉴스

Story/효성





효성은 1월 15일 2015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총 36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번 인사에서는 경영 방침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 제고, 신성장동력 육성, 책임경영의 조직문화 구축 등 성과에 기여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물을 발탁한 것이 특징입니다.




 

을미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새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무식이 1월 2일 효성 마포 본사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상운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15년 경영 방침으로 ‘책임경영을 통한 위기극복’을 제시하였고, 국내 및 해외사업장에서도 같은 날 신년 시무식을 개최해 새해 인사와 신년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1월 17일에는 안양연수원에서 효성그룹 사업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2015년 그룹 경영방침 실천 세미나’를 실시해 위기극복과 책임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1월 22일 새누리당 중앙당•전북도당 의원 등 30명이 전주 탄소섬유 공장을 방문, 탄소산업 관련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효성 탄소섬유 공장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연간 2천톤 규모의 고강도 탄소섬유 양산 체제를 갖춘 공장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장입니다. 이날 의원들은 효성의 탄소섬유 기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김무성 대표위원은 “효성의 탄소섬유 공장은 아크릴 섬유를 탄소섬유로 뽑아내는 전 공정을 갖추고 있는데 이런 첨단기술을 국내 기술로 개발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이상운 부회장은 이에 화답해 전주를 대한민국 탄소섬유 중심지로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습니다.







구미공장이 2014년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시행 결과 A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구미공장이 2014년 3월부터 약 9개월간 자체 구축한 환경안전보건 전산시스템으로 협력업체 위험성 평가와 기술 지원을 진행한 결과, 지난 12월 최종 A등급을 획득한 것입니다.


이는 구미, 김천 지역의 총 49개 사 중 약 10%인 4개 업체만이 A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더욱 빛나는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구미공장 상주 도급업체 전체가 위험성 평가를 인정받는 등 동반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용연공장은 울산시에서 12월 31일 개최한 유공 기관을 비롯한 개인 표창 행사에서 ‘201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시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는 2014년 10월, 울산시 환경녹지국장 주재로 실시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때, 효성 용연1공장의 불산 유출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해 실행기반훈련을 실시한 결과 용연공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덕분에 울산시의 재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부서별•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재정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력PU는 1월 8일 유럽 최대 수요관리 전문 기업인 에너지풀(Energy Pool)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해 효성은 지난해 11월 전력거래소가 개설한 국내 시장에 수요관리사업자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요관리사업이란 공장과 기관, 기업 등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사업장이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한 만큼의 전력을 전력거래소에 다시 팔 수 있는 전력 거래 사업을 말합니다. 효성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수요자원 거래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전력PU는 1월 5일에 실시한 한국가스공사 시무식에서 변전소공사 준공을 기념한 우수협력업체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평택생산기지는 경인, 충청 지역에 LNG가스를 생산, 공급하는 중요한 국가 사회 기반 시설입니다.


전력PU의 수상은 변전설비에 대한 철저한 사전 조사와 운영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1, 2공장 주변전소에 170kV 가스절연개폐장치 제작 및 설치에 차질이 없도록 프로젝트를 이끈 공적을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번 표창은 효성과 고객사의 상생협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월 3일 차천수 건설PG장을 비롯한 임직원 150여 명은 강화도 마니산에서 2015년 수주/안전 기원제를 실시했습니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이 경영 목표 달성과 무재해를 기원하는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건설PU는 지난해 2009년 대비 9배 이상 상승한 수주액 1조 5,000억 원에 달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2015년 초 신규 분양지인 광명을 시작으로 공주와 용인 등 1만여 세대 분양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효성ITX는 1월 16일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효성 ITX는 클라우드 사업에서 축적해온 풍부한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에 이어, 이번 ISMS 인증까지 획득함에 따라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규격을 모두 충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효성ITX는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보안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은 새해를 맞아 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더클래스효성 1월 New Start Promotion’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The New C-Class 출고 고객에게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 겨울용 타이어를 증정하는 한편, 그라노더그릴에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은 이번 프로모션으로 인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월 7일 49기 신입사원 200여 명과 경인지역 임원진 20여 명이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효성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신입사원들은 상계동 25개 가구에 연탄 1만 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이웃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1월 14일 효성ITX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행복두드리미’가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본 협약을 통해 행복두드리미는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연구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난 12월 사내 바자회 ‘행복나눔축제’에서 모금한 수익금 1,000만 원을 장애인 인식 발전기금으로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효성과 동원이 함께 1월 26일부터 열흘간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사회공헌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셜팬과 기업들의 따뜻한 기부문화 확산 염원을 담은 이번 이벤트는 효성과 동원 두 기업이 함께 뜻을 모아 ‘동원과 효성이 함께하는 참치는 사랑을 터치’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되었습니다.  효성은 1월 14일에도 페이스북에서 댓글로 희망의 메시지를 남긴 소셜팬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77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를 기부하는 이벤트 1탄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1월 24일, 산업자재PG 49기 신입사원 14명이 용산구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영락애니아의 집은 중증 장애아 거주 시설로 2012년부터 산업자재PG에서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곳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산업자재PG의 CSR 활동을 위해 산업자재PG 49기 신입사원은 이날 청소, 목욕 도우미, 식사 도우미 활동 등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PG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1월 21일 안양사업장에서는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양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안양공장 후문부터 안양천 호안교까지 한 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추운 날씨임에도 참여한 효성인 모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안양천 정화 활동은 1사 1천 환경정화운동의 일환으로 깨끗한 안양천을 위해 매월 시행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랑의 연탄 배달’이 1월 10일 진해구 여좌동 일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40여 명의 창원공장 임직원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 4세대에 각 3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했는데요. 추운 날씨에 좁은 골목길에서 연탄을 배달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여 사원들은 활동 내내 웃음꽃을 피우며 즐겁게 봉사활동에 임했다고 합니다.





구미공장에서 1월 6일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렸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기증받은 헌혈증은 백혈병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구미공장은 2014년 2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생명 나눔 문화 확산과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생명을 나누는 사랑실천의 약속’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가꾸는 사랑의 동반자가 되어 지속적인 헌혈 참여와 헌혈증 기부에 동참할 예정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는 1월 23일 연탄은행과 함께 서울 노원 지역 일대 취약 계층 가정에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임직원 60여 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독거노인,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 영세 가정 등에 총 4,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