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ung Blogger] 히트상품의 IT이야기(2) 봄나들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People

히트상품의 IT 이야기(2)

다가오는 따뜻한 봄, 봄나들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어느덧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네요~
봄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계획을 세우기 위해 인터넷을 뒤져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없을 때가 많았죠?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과 여행 정보의 총집결판입니다. 자연관광지, 역사관광지, 체험관광지 등 테마별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별 세부 정보도 제공하는데요, 예컨대 강원도를 누르면 시.군별 상세 목록이 나오고, 여기서 다시 태백시를 누르면 도립공원, 자연휴양림, 수목원 등 시안에 있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여준다. 미리 계획 세울 시간이 없었다면 추천 정보를 이용하면 됩니다. 추천 여행지와 이색 여행지, 맛집 정보 등 시기별 최고의 여행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2. 서울시 - "렛츠 서울트레킹"




특히 스마트폰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활용해 자신의 경로를 확인하고 직접 자신만의 트레킹 코스를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렛츠 서울트레킹"은 숲길 17곳, 하천길 12곳, 공원길 17곳, 역사문화관길 17곳, 숲속여행길 22곳 등 도보여행 전문가가 추천한 서울의 걷기 좋은 길 120곳을 안내해줍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한국관광공사 - "녹색여행 두발로"




따뜻한 봄을 맞아 걷기 좋은 길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걷기 코스와 거리, 소요시간 등을 상세히 볼 수 있어 걷기 여행게획을 세우는 나들이객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4. 한국도로공사 - "고속도로 교통정보"




노선별 소통정보, 주유소 정보, 고속도로 불편상담 서비스 '고속도로교통정보'앱은 노선별 소통정보, 주유소 정보, 고속도로 불편상담 콜센트 연결 등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각 구간의 평균 주행속도를 색상과 숫자로 보여주기 때문에 막히는 길을 피해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체구간도 CCTV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윙스푼맛집"




여행을 떠난 곳의 대표 음식과 유명 맛집을 찾는 여행자라면 이 앱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라면 지역별 맛집 정보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계획없이 떠난 여행지에서 찾는다면 내 주변 맛집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쿠폰-맛집, 뷰티, 호텔'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답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