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면세점 깨알 같은 이용방법

Story/효성

 휴가철, 면세점 깨알 같은 이용방법

 

 

본격적인 휴가철이에요. 어디로 떠날지~ 준비는 잘 되셨나요?

요즘은 휴가 때 해외로 나가는 분들 많습니다. 아~주 많아요.

사실 해외여행도 티켓팅만 잘한다면 국내 여행보다 싸게 다녀올 수도 있으니까요.

 

해외로 가는 분들에겐 필수요소 중 하나가 바로 면세점 쇼핑입니다. 평소 눈여겨보던 아이템들을 면세로 정가의 20~50%를 할인 받아 살 수 있죠. 국민아이템 록시땅 시어버터 같은 것들 말이죠.

 

근데 이런 글로벌 시대에! 아직도 면세점 이용을 할 때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My Friend 효성에서 고객님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기 아니에요~

 

 

면세점 이용하지 않으면 손해! 
 

 

면세점 쇼핑


 

면세점 이용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면세점 이용, 국내 면세점 이용, 공항 면세점 이용입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공통으로 했을 때 좋은 것은 구매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구매는 개인당 3,000$까지 가능하지만 면세 범위는 400$안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예산도 잘 짜야겠습니다. 미리 사야 할 품목들을 정해 놓고 쇼핑을 한다면 지름신이 강림해도 물럿거라 훠이~ 단칼에 내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는 여러분의 미래입니다. ^-^


그럼 하나씩 유형별로 알아볼까요.

 

 

나는 스마트한 사람~ 온라인 면세점 이용하기

 

 

온라인 면세점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머니!


면세점 중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 혜택, 얼마 구매 이상 혜택 등 여러 가지 쿠폰과 포인트를 통해서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장 운영비나 유통과정에서 비용이 아껴지기 때문에 그런 것이겠죠?


특별한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고, 또 그냥 가입만 해도 쿠폰과 할인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면세점 혜택

<온라인 혜택 / 출처 : 워커힐 면세점 홈페이지>

 

 

보통 면세가에서도 2~3만 원까지 더 할인받을 수 있고, 집에서 편하게 앉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면세점을 찾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면세점은 브랜드에 따라 할인혜택이나 할인카드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은 상품이더라도 할인 혜택에 따라 조금이라도 싸게 사는 것이 쇼핑의 노하우 아니겠어요~ 득템의 노하우는 끈질긴 클릭질에 달려 있습니다.


온라인 면세점은 출국 2달 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혹시나 인터넷 면세점에 없는 제품의 경우 <스페셜 오더>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점되어 있지 않은 제품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각 온라인 면세점별 이용혜택

 

 

 동화면세점

롯데면세점 

 신규 가입 적립금 5,000원

신규 가입 적립금 5,000원 

 첫 구매 고객 $30 쿠폰 (150$이상 구매 시)

쿠폰 7종 / 더블쿠폰 5종 증정

 전 고객 적립금 15,000원

여권정보 등록 시 VIP 카드 발급

 15% 무한쿠폰 ($200 이상 구매 시)

매일 5,000원 적립 

 청접장 등록 시 적립금 20,000원

 청접장 등록 시 적립금 20,000원

 

 

 워커힐면세점

 신라면세점

 신규 가입 적립금 5,000원

 신규 가입 적립금 5,000원

 신규 회원 5,000원 쿠폰

 출국정보 등록 시 10,000원

 할인쿠폰 8종

 할인쿠폰 11종 증정

 최대 17% 할인 쿠폰 ($400 이상 구매 시)

 데일리 깜짝 적립 5,000원

 40,000원 사은권 ($600 이상 구매 시)

 첫 구매 고객 3,000원 적립금

 $75 할인쿠폰 ($500 이상 구매 시)

 청첩장 등록 시 적립금 10,000원

 7회 로그인 시 5,000원 사은권 증정

 전 고객 15% 할인 쿠폰 ($200 이상 구매 시)

 

 

 신세계면세점

 신규 가입 적립금 5,000원

 출국정보 등록 시 5,000원

 매일 로그인 5,000원

 매주 20,000원 적립금

 주말 전용 할인쿠폰

 히든 스팟 이벤트 매주 1회 20:00 ~ 24:00 세이브 타임 (20,000원 적립)

 청접장 등록시 적립금 40,000원

 최대 17% 할인쿠폰 ($1,000 이상 구매 시) +3% 더블쿠폰 ($500 이상 구매 시)

 

 

직접 보고 사는 게 최고! 국내 면세점 이용하기

 

 

나는 물건 직접 보고 사야 해! 하는 분들 많죠. 사실 쓰던 제품이 아니고서야 화면에 둥둥 떠 있는 물건들이 미덥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분들은 오프라인 국내 면세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온라인보다 할인 혜택은 없지만 삐까번쩍한 실물을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 또 사지 않을 물건이라 하더라도 미리 찜~ 해 놓을 수 있겠죠.


여권과 티켓 넘버를 가지고 가까운 면세점에 방문해서 물건을 구매하면 됩니다. 물론 카드 혜택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겠어요. 면세점마다 제휴카드가 다르니까요~
 

 

면세점 국내

 

 

또 오프라인 면세점의 경우,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없는 물건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또 전시되어 있지 않은 물건의 경우 따로 주문을 해두면 후에 출국할 때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면세점은 그 자리에서 VIP카드나 실버카드 등을 발급해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기준이 까다로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프라인 면세점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꼭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면세점은 공항이지~ 공항 면세점 이용하기

 

 

인천공항 면세점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큰 면세점 규모를 자랑합니다. 역시나 브랜드 별로 면세점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면세백화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시간 여유가 없어 미리 온라인이나 국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없었다면 출국 날 조금 일찍 도착해서 수속을 끝낸 후 면세점을 즐겁게 이용하도록 합니다. 

 

 

면세점 국외


 
공항면세점은 자주 이용하는 카드나 브랜드, 취향에 따라 쇼핑을 하면 됩니다. 쇼핑 시에는 달러와 원화 모두 가능한데 그날 환율에 따라 어느 것으로 사는 것이 유리한지 면세점 직원에게 꼭 물어보고 사세요. 별 수고를 들이지 않고도 물건을 좀 더 저렴하게 잘 사는 방법이니까요~

 

 

정말 시간이 없었어요, 기내 면세 구매 이용

 

 

기내 면세점

 

 

정말 시간이 없어 미리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기내에서 면세 제품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안정권에 접어들면 스튜어디스가 안내를 해주거나 안내가 따로 없다면 면세 제품 구입을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해 줄 것이에요. 기내 안에서 결재는 카드(해외사용 가능 카드), 한화, 달러, 엔화 등으로 가능하답니다.

 

온라인 면세점 및 국내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건은 그 자리에서 바로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출국 당일 공항에 있는 면세품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인도장에는 면세점 브랜드 별로 부스가 마련되어 있고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 후에 구매영수증과 여권을 보여주면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하는 국가에 따라서 압수되는 품목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를테면 면세로 술과 담배를 사서 브루나이에 도착하면 바로 압수당합니다. 다시 못 찾아요. 빠이빠이. 여행가는 나라를 직원에게 알려준다면 어떤 것이 안되는 지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거예요.

 

 

면세점 여행

 

 

면세점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외여행이 한번 잡히면 마구마구 날아오는 지인들의 카톡과 문자, SNS채널에 해외여행 간다고 자랑하기도 무서운 요즘입니다. ^-^

 
그러다 보면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 양손 가득 무겁게 오기 마련인데요. 물론 지인들을 챙기고 쇼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동안 켜켜이 쌓여있던 마음들을 잘 풀어내고 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진정으로 무엇인가를 발견하고자 하는 여행은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것이다. – 마르셀 프로스트

 

여러분도 이번 여행에서 꼭 ~ 새롭고 좋은 멋진 눈으로 돌아오셨으면 좋겠어요~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여행작가 김치군, 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자세

건설PG 김준범 사원의 힐링여행 이야기